여수 딸기모찌, 쑥 아이스크림, 좌수영 바게트, 이순신버거 등 맛있는 것들이 모여있는 이순신광장. 그 중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맛은 나는 구봉만두를 꼽고싶다. 문어, 새우, 여수갓김치, 그리고 지리산 흑돼지로 만든 윤기좌르르한 삼합만두. 여수 여행을 간다면 꼭 가볼만한 그런 곳이다.
위치 / 요약
주소 :전남 여수시 중앙로 77/중앙동 432
전화번호 :0507-1475-9889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라스트오더: 20:50)
주차 : 제휴주차장 운영(진남관주차장, 이순신광장 지하주차장, 진남상가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
포장가능여부 : 가능
특이사항 : 직접 빚는 손만두
여수에 갔다면 무조건 들리게 되는 이순신 광장쪽에 있다. 회전교차로 바로 앞이라 찾기 쉬운 위치.
영업시간이 긴 편이고, 이 근방에는 공영주차장 등이 1시간을 무료로 주차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차도 어렵지 않다.
가게 내·외부 / 주차장
상당히 포스가 느껴지는 낡은 간판. 구봉만두 전에는 장군도 만두라는 이름을 썼다고 한다.
구봉만두는 이순신광장에서 매일 손만두를 직접 빚어 만드는 곳.
더운 날에도 쪄지고 있는 찜만두 냄새가 아주 식욕을 자극한다.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도 얼핏 보기에도 아주 실해보였다.
위생등을 아주 신경쓰며 안에서 직접 만두를 빚고있는 모습을 밖에서 볼 수 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가능.
메뉴판
만두는 8개 6천원. 삼합만두는 7천원이다. 삼합만두는 문어 또는 낙지, 새우, 여수갓김치, 고기로 속을 채운 만두인데, 이곳 여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조합이니 다른 만두도 맛있지만 삼합만두를 강력 추천한다. 참고로 구매 2시간 이내 섭취하거나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다.
원산지의 경우 돼지고기, 갓김치 등은 국산. 그냥 김치는 중국산을 쓰고 있었다.
식사
삼합만두를 신나게 포장했다.
구매 2시간 이내에 먹으라는 안내에 따라 차에 타자마자 만두를 먹었다. 참기 힘들었다. 윤기가 좌르르한게 비주얼이 정말 폭력적이다.
삼합만두 이거 이거 진짜 물건이다. 육즙도 살아있고, 새우,낙지,고기가 진짜 합이 좋은데 가장 압권인 것은 여수갓김치가 밸런스를 황금같이 잡아준다는 것. 평소 갓김치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았는데 여수에서 갓김치가 얼마나 맛있는 것인지 알아버렸다. 만두에도 아주 잘어울렸다. 매운 정도도 맛있게 매워서 아주 굿. 여수 이순신 광장에 먹을 거리가 정말 많은데 구봉만두를 빼놓지 마라. 여수 여행 강추인 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