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동피랑 / 카페>
루미노소
루미노소 대표사진
오늘은 통영 여행의 필수코스인 동피랑 벽화마을 쪽에 자리잡은 동피랑 카페 루미노소를 소개합니다.
루미노소는 동피랑 벽화마을 안에 있는 카페로 카페 내부와 루프탑에서 통영시내를 비롯한 통영바다가 보이는 루프탑의 전망이 좋은 감성카페입니다.
주소 : 경남 통영시 동피랑2길 32 / 경남 통영시 태평동 449-30
전화번호 : 0507-1336-0221
영업시간 : 목,금,토,일,월 11:00 - 18:00 (화요일, 수요일 휴무. 공휴일 화,수는 영업)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주요메뉴 및 가격 : 오미자에이드 5000원, 라벤더 라떼 5000원, 레몬 컵르트 5500원, 아메리리카노 아이스 4000원
동피랑 벽화마을 안에 위치한 카페 루미노소 입니다.
화,수에는 공휴일을 제외하고 영업을 하지 않고, 영업시간도 11시부터 18시까지라 짧은 편입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안에 있기 때문에 주차공간은 따로 없지만, 동피랑 벽화마을 구경 코스 중에 위치한 가게라서
동피랑쪽에 주차를 하고 구경을 하다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동피랑 벽화마을을 빙 둘러싸고 있는 길을 따라서 갓길부분에 모두 차를 대기 때문에
주차공간을 특정하기에는 조금 애매하네요.
카페 메뉴 가격대는 관광지 카페 중에서는 아주 비싸지는 않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루미노소 위치
루미노소 입구
동피랑 벽화마을 안 파란 골목길 사이에 위치한 가게로 찾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일반 가정집을 개조한 가게네요.
루미노소 카페 입구 루미노소 카운터
가게 입구로 들어오면 주문을 받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음료를 주문하고 루프탑이나 내부로 들어가면 될 것 같네요.
루미노소 메뉴판1
루미노소의 메뉴판 입니다. 밑에 사진은 확대 컷입니다.
루미노소 메뉴판2
메뉴판을 직접 연필로 그려서 만들었네요.
심지어 종이를 찢어서 만들었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블로그 로고도 직접 그렸습니다. 감성적이네요.
생분해 아이스컵과 빨대를 사용해서 플라스틱을 줄이는 운동에도 동참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가격대는 대체로 5천원 미만이고, 다른 유명 관광지 카페 가격보다 천원에서 2천원정도는 저렴합니다.
저는 순수 우유 아이스크림, 아이스아메리카노, 오미자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루미노소 인테리어 루미노소 내부 인테리어 루미노소 내부좌석
가게 내부에는 가정집을 개조한 카페답게 다양한 스타일의 공간이 있습니다.
테이블은 4~5테이블 정도가 있고, 엔틱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화이트와 우드로 인테리어를 꾸몄네요.
루미노소 오션뷰좌석
가장 인기가 많은 창가쪽 좌석에는 통영시내와 바다가 훤히 보이는 오션뷰가 나옵니다.
맑은 날이라 뷰가 좋네요.
1층을 구경하다가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봤습니다.
루미노소 루프탑 루미노소 루프탑 좌석 루미노소 오션뷰
루프탑에도 좌석이 많이 있습니다.
바닥은 파란색으로 칠하고 전체 좌석과 테이블은 흰색으로 둬서 시원한 인상을 주네요.
통영 시내와 항구가 훤히 보이는 시원한 뷰가 너무 좋습니다.
루미노소 음료 루미노소 음료 및 아이스크림
벨이 울려서 음료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미자 에이드 색이 참 예쁘네요. 맛도 무난히 괜찮았습니다.
루프탑 파라솔 아래서 통영 오션뷰와 함께 아이스크림을 먹으니 기분이 좋네요.
동피랑 벽화마을이 고바위에 있고, 더운날에는 조금 지칠 수도 있기 때문에
딱 적당한 위치에서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잘 쉰 것 같습니다.
동피랑을 여행한다면 한번쯤 올만한 카페 같네요.
맛 ★★★★
전체적으로 무난한 음료맛.
양 ★★★☆
음료는 보통보다는 약간 많은 편.
가격 ★★★★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관광지 카페임을 고려하면 비교적 합리적인 편.
서비스 ★★★☆
주인분이 친절하심.
분위기 ★★★★★
벽화마을에 이질적이지 않게 동화되는 카페 인테리어가 좋음. 가게 내부의 좌석의 엔틱한 인테리어가 돋보이고, 루프탑의 시
원한 느낌도 좋음.
편의성 ★★★☆
루프탑에서 음료를 가지러가기 불편함. 가게를 찾기가 어려움. 가게 운영시간이 짧고, 운영하는 요일도 다소 아쉬운 편. 주차공간이 따로 없음.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동피랑 벽화마을을 구경한다면 가볍게 들릴 만한 통영 오션뷰 카페
https://tastedongmin.tistory.com/16
[괴정 카페] 카페만디: 숲속의 동화카페 만디(mandi)
<괴정 카페 / 카페 만디> 카페 만디 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고 자세한 솔직전문 리뷰어 맛 동 민 입니다 ! 오늘은 괴정의 동화 카페로 유명한 카페 만디입니다. 이름 그대로 산만디에 있어서 찾아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14
[부산 강서구 카페] 카페 월하: 달이 비치는 공간 감성카페 월하(月下)
<부산 강서구 / 카페> 카페 월하 (月下) 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고 자세한 솔직전문 리뷰어 맛 동 민 입니다 ! 오늘은 강서구에 위치한 감성카페 월하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요새 강서구 쪽에 넓고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