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율하 카페] 홍철책빵 서커스점: 김해핫플 메뉴 주차 웨이팅 빵추천 등 방문 솔직후기
<경남 김해 / 카페>
홍철책빵
서울에서 핫플로 유명했던 홍철책방 궁금했지만 너무 멀어서 가지 못하고 있었는데, 지난 4월 2호점이 김해에 오픈했다.
오픈한 사실은 알고있었지만 장난없는 웨이팅 소식으로 언제가지 생각만하고 있었는데, 통영여행을 다녀오다가 부산으로 돌아오는 길에 방문했다. 평일인 금요일 오후에 방문한 후기이다.
위치 / 요약
주소 :경남 김해시 율하로 443/장유동 854
전화번호 :0507-1372-0267
영업시간 :수~일 11:00 - 17:00 / 월,화 휴무 (라스트오더: 16:50)
주차 :제휴주차장 운영
포장배달 가능여부 : 포장가능
특이사항 : 빵 종류에 따라 조기품절
김해 장유동의 신도시인 율하 신도시에 오픈한 가게다.
홍철님이 세상 많고 많은 곳 중에 왜 율하에 열었을까 궁금해지는 부분이지만 일단 부산에서 가까우니 고마울따름.
영업시간이 다소 타이트하기 때문에 잘알아보고 가야한다. 11시 오픈해서 오후 5시까지 영업하고 월,화는 영업하지 않는다.
드라이브 스루도 가능한데, 예전에 처음 오픈했을 때보다는 웨이팅이 덜해진 것 같아서 매장에서도 먹을만 한 것 같다. 빵에 따라 조기품절되는 경우가 많아서 정말로 먹고싶은 빵이 있다면 오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장
홍철책빵이 있는 건물을 지나서 왼편으로 꺾으면 주차장이 있다. 홍철책빵 주차장은 아닌 것 같고 공원 모산공원주차장 같다. 홍철책빵 앞으로도 주차공간이 있기는 한데 개방을 하지 않는 듯?
주차장과 가깝다.
가게 내·외부
외관부터 누가봐도 홍철책빵이다 ㅋㅋㅋ 아주 홍철스러운 가게.
럭키가이 홍철이 새겨진 홍카와 오토바이가 주차되어 있다. 포토존에서 나도 찰칵~
긍정왕 노홍철의 모토 긍정(Positive)이 새겨진 홍카.
홍철의 입부분이 드라이브 스루의 입구이다 ㅋㅋ. 놀이공원에 온 것 같은 느낌.
1층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홍철님의 얼굴이 반겨준다. 자기애가 느껴지는 인테리어 ㅋㅋㅋ핫플이라 사람이 많다. 다행이 웨이팅은 하지 않고 들어왔다. 1층은 카운터와 픽업공간, 2층이 빵과 음료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다.
홍철홍철한 굿즈들도 같이 판매중. 리유저블 텀블러에 모든 음료가 나오는데, 팔고 있는 가격을 보니 3700원이다.
나는 음료를 다먹고 텀블러를 기념으로 챙겨서 나왔다ㅎㅎ.
2층은 서커스장처럼 꾸며져 있다. 통창이 나있어서 공원뷰가 보이는 곳.
서커스장 같은 좌석배치인데, 자리는 꽤 많은 편이다. 관객석 같은 뒤편으로도 자리가 몇 테이블 있다. 예상외로 핫플임에도 자리가 막 부족하고 그러지 않았다. 서울이었다면 아마 웨이팅이 어마어마 했을텐데라는 생각을 했다. 핫플인 안국역 런던베이글뮤지엄 3시간 웨이팅을 생각하면... 김해에 열어준 노홍철님께 절로 감사한다.
홍철책빵이라는 이름처럼 책도 있는데, 홍철씨가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요약해서 적어놓은 것 같은 한 줄평 같은 것이 붙어있는 책들이 있었다. 책을 한 번 읽어볼까 하는 생각을 하긴 했는데, 매장 음악도 서커스장 같은 음악이 흐르고 있어서 전혀 책을 볼만한 환경은 아니었다 ㅋㅋㅋ 홍철스러워
3층도 있나해서 계단으로 올라가봤다.
3층은 루프탑인 듯. 입구 앞에 요런 캠핑의자들이 있었는데, 원래는 루프탑에 두는데 오늘은 오전에 비가 잠깐와서 치워둔 것 같았다.
루프탑은 비어있었다. 2층 매장도 워낙 통창으로 잘나있어서 더운 여름에는 에어컨이 있는 매장이 나을 듯.
야외 테이블도 있었는데, 더워서 야외에 앉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었다.
메뉴판
홍철책빵에 처음 입장하는 곳에 놓여진 티켓 같은 모양의 종이. 이걸 뒤집으면?
메뉴가 나온다. 체크 후 티켓부스에 제출하면 된다고 한다. 밑에 (주) 너 커서 뭐 될래 했는데, 뭐가 된 노홍철 이라는 말이 킬포. 그리고 체크 없이 그냥 주문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