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식은 늘 과하게 먹게 된다. 점심때가 한참 지났는데도 어째 배가 고프지가 않다. 그래서 물놀이 후 늦은 점심으로 결정한 것이 바다김밥. 바다김밥은 본점인 중앙점과 돌산점이 있는데 돌산점도 직영으로 운영되는 매장이라 본점과 맛은 같다. 실제로 먹고 맛있어서 바다김밥 중앙 본점에서도 사서 먹었는데 맛은 같았다.
위치 / 요약
주소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강남해안로 155 바다김밥 돌산점 / 우두리 1120-4
전화번호 :061-642-9734
영업시간 : 매일 08:00 - 20:00 (라스트오더: 19:00)
주차 : 가게 앞 돌산진모지구공유수면매립지 축구장 입구(주차장) 주차가능
포장가능여부 : 가능
특이사항 : 직영점
여수 여행을 여수 라마다프라자 바이원덤 호텔에서 숙박을 했는데, 호텔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매장이 있다. 관광 후에 사서 호텔로 들어가기 좋은 위치. 주차는 가게 맞은 편에 주차장이 있고 무료이다.
가게 내·외부 / 주차장
깔끔한 느낌의 외관. 이순신광장 쪽에 있는 바다김밥 중앙본점은 좀 북적북적한데, 돌산 직영점은 비교적 웨이팅을 덜하고 구매할 수 있다.
가게 내부도 외관만큼이나 깔끔한 곳.
메뉴판
김밥은 5개에 4천원이다. 미역국이나, 콩나물 국, 덮밥 등도 파는데, 가장 인기인 것은 역시 김밥류.
가장 베스트는 계란김밥과 갓김치김밥이고, 중화어묵김밥도 인기가 있다고 한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가능.
인기가 많아서 오래됐을 것 같았는데 20년 4월에 오픈한 가게이다. 몇 년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유명해지다니 대단.
식사
나는 계란과 갓김치를 선택하고 싶었지만 아귀채가 궁금했던 여자친구를 따라 아귀채 김밥을 포장하게 되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달면 무려 음료 500ml를 서비스로 준다. 상당히 혜자 이벤트. 어쩐지 리뷰가 많더라.
단촐한 느낌의 김밥들. 5개에 4천원이니 깁밥 한 개에 800원꼴이다.
갓김치 김밥. 갓김치 맛이 상당히 강렬하기 때문에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아주 맛있었다. 메뉴중에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단연 갓김치 김밥을 추천하고 싶을 정도. 여자친구도 맛있게 먹었는지, 이게 생각나서 바다김밥 중앙본점에서 다시 구매하기도 했다.
아귀채 김밥도 먹을만한데, 쏘쏘했다. 갓김치김밥, 계란김밥 추천이다.
여행지에 가면 보통 지역특산품을 어거지로 끼워넣은 듯한 음식들이 있어서 괜히 먹었다싶을 때도 많은데, 바다김밥은 여수의 특산품인 갓김치 등을 잘 활용하면서 맛 또한 훌륭해서 개인적으로 높이 평가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