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가족들과 휴가를 왔는데 비가온다. 거제도 모노레일이나 소노캄 거제에 워터파크를 가려고 했던 계획은 어쩔 수 없이 미루고 근처에 뷰맛집으로 유명한 마틴커피에 방문했다. 마틴커피는 통창 오션뷰와 시그니처 음료로 유명한 카페이다.
위치 / 요약
주소 :경남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752 3층/ 소동리 2-2
전화번호 :0507-1333-5225
영업시간 : 매일 11:00 - 19:30 (라스트오더: 19:00)
주차 : 가게주차장 운영
포장배달 가능여부 : ㅇ
특이사항 : 네이버 영수증 리뷰시 드립백 커피 증정
마틴커피는 일운면 호텔상상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워터파크로 유명한 소노캄 거제 근처에 위치한 카페로 오션뷰로 유명한 곳.
주차는 호텔상상 건물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호텔상상 입구로 내려오면 계단으로 걸어올라가야 하므로 대로변에서 바로 다리로 건너오면 3층을 계단으로 올라가지 않아도 된다. 나는 잘몰라서 가족들과 걸어올라갔다. 다들 오션뷰 사진은 잘들 올려놨는데 이런걸 알려주는 사람이 없다. 내가 잘나오게 찍는 것보다 최대한 있는 그대로 찍어서 올리고, 자세히 설명하는 이유.
주차장
네비로 찍고 오면 여기로 오게 된다. 호텔상상 주차장으로 여기 주차해도 무방하다.
우리가족도 멋모르고 여기 주차.
야외 썬배드들이 멋있게 있지만 비가와서 이용할 수가 없다. 가는 날이 장날...
카페 내·외부
마틴 커피는 호텔상상 3층 건물에 있다. 여기가 호텔 상상의 1층 로비 입구인데, 여기로 들어가면 계단으로 3층을 걸어올라야한다. 엘레베이터가 없다.
여기말고 대로변쪽 주차장에 대고 도로에서 건물로 넘어오는 흰색 다리를 건너면 계단으로 오르지 않고 바로 3층으로 건너갈 수 있다. 꿀팁.
카페가 생각보다 꽤 크다. 인테리어도 아주 감각적.
통창 3면으로 바다가 보인다. 당연히 오션뷰인 좌석들은 만석이다. 카페가 꽤나 넓고 좌석도 많은 편인데, SNS 등지에서 유명한 오션뷰 카페라 가운데 큰 테이블을 제외하고는 자리도 거의 없었다.
없는대로 가운데 테이블에라도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러갔다.
메뉴판
메뉴가 상당히 다양하다. 시그니처만해도 무려 6종이고 원두도 따로 선택할 수 있는 듯. 대체로 가격대는 조금 비싼 편이다. 메뉴가 많으니 고민하다가 나는 시그니처인 블랙마틴을 가족들은 퀸즈 머스캣, 허니피치아이스티, 에스프레소를 주문했다. 여자친구랑 둘이 올 때는 별 생각 없었는데 가족들끼리 다같이 와서 커피를 시키니 이것도 꽤나 만만찮다.
디저트류도 6종을 팔고있다.
마틴커피만의 텀블러 등의 굿즈등도 판매중.
음료
오션뷰를 보려고 왔는데 가족들이 앉을 수 있는 자리는 오션뷰를 등지거나 옆으로 볼 수 있는 좌석 밖에 없고, 같이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없었다. sns사진들에는 대부분 여유롭게 오션뷰를 즐기는 모습들이었지만 역시 sns사진이었다. 인기카페라 평일에 시간대를 잘맞추지 않으면 블로그나 인스타에서 본 그런 여유로운 오션뷰의 느낌은 즐기기 어려울 듯.
간곡히 바라면 이루어진다고 했던가 다행히 기다리다보니 금새 자리가 나서 운좋게 창가자리로 갔는데, 어라...? 의자가 땅에 딱 맞붙는 형태가 아니고 약간 흔들의자처럼 곡률이 있는 형태였다. 조금 불편.
벨이 울려서 가니, 주문한 음료를 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시는 직원분. 시그니처인 퀸즈 머스캣 위에 보는 앞에서 콜드브루를 부어주시고, 블랙마틴도 블랙파우더와 콜드브루를 부어주셨다. 퍼포먼스가 좋다. 이것 또한 즐길거리.
시그니처인 블랙 마틴의 색이 상당히 오묘하다. 맛이 어떨지 꽤나 궁금해지는 부분.
퀸즈 머스캣은 콜드브루에 과일향이 좀 더해진 맛이었다.
에스프레소는 무난한 느낌.
이건 뭐 음료가 아니라 예술 작품같다. 섞어야하는데 섞지 않는 것이 예뻐서 한참 그대로 두고 봤다.
처음 이 카페에 들어오고 날이 맑은 날에 햇살이 가득하면 이 카페가 더욱 예쁘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의외로 있다보니 비가오는 것도 나름의 운치가 있어서 좋았다. 가족들 모두 조용히 비오는 바다를 보며 음료를 홀짝이는 시간이 있었는데 그 약간은 나른하면서도 가라앉는 회색빛 분위기가 생각외로 나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