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량 맛집 / 돼지갈비 >
밀양갈비
오늘은 부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인기 로컬 맛집 밀양갈비를 소개합니다.
초량동 돼지갈비골목쪽에 위치한 이 가게는 1997년도부터 자리를 지킨 가게로 부산에서는 유명한 갈비 가게입니다.
밀양갈비는 초량시장 쪽 갈비골목에 위치한 가게로 97년부터 24년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게입니다. 주차공간은 따로 없고 골목에도 주차를 하기 힘들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갈비 생갈비 모두 9천 원에서 만원으로 올랐는데 180g 기준입니다. 특이사항은 맛집 유투버들이 소개한 곳이라는 점과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라는 점인데 노포이다 보니 제가 아는 안심식당 중에서는 가장 위생은 떨어지는 가게였네요.
골목을 따라 조금만 걷다 보면 빨간 간파의 밀양 갈비가 나옵니다.
초량 돼지갈비 골목의 노포답게 가게를 들어가지 않아도 맛집의 냄새가 납니다.
자리에는 무쇠 판이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고기판은 처음 보네요.
상당히 연식이 오래되어 보입니다.
너무 오래돼서 유해한 물질들이 검출되지 않을지 조금 걱정되네요.
기다리다보면 밑반찬이 세팅됩니다. 전체적으로 싱싱하네요.
밀양갈비 생갈비
주문한 생갈비 3인이 먼저 나왔습니다.
비계가 조금 많은 편 같은데 육질은 좋아 보이네요. 고구마와 함께 나왔습니다.
밀양갈비에서 식사를 하실 분들은 돼지갈비보다는 생갈비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된장찌개는 꼭 시켜드세요.
미더덕이 들어서 시원한 된장찌개는 사서 끓인 된장에서는 나올 수 없는 깊은 시골 스타일의 된장찌개입니다.
고깃집에서 먹은 된장찌개 중에 가장 맛있는 된장찌개였습니다.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부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오래된 돼지갈비 맛집. 생갈비와 된장찌개는 일품. 위생은 다소 아쉽.
https://tastedongmin.tistory.com/84
[부산 초량 맛집] 양지탕: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수정동 부산진역 근처 몸보신 맛집 (VJ특공대,
[부산 초량 맛집] 양지탕: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수정동 부산진역 근처 몸보신 맛집 (VJ특공대, 부산일보 선정 맛집) <부산 초량 맛집 / 한식> 양지탕 날이 쌀쌀해지기 시작했네요. 이럴 때는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62
[부산 초량 맛집] 고관함박: 부산진역 앞 가성비 좋은 착한가격 함박맛집
[부산 초량 맛집] 고관함박: 수정동의 가성비 좋은 착한가격 함박맛집 <부산 초량 맛집 / 양식> 고관함박 오늘은 부산 초량 부산진역 쪽에 위치한 가성비 맛집 고관함박을 소개합니다. 저는 고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