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앞에는 가성비 좋고 깔끔한 식당들이 많다. 그 중에 하나가 설어정인데, 설어정은 스테이크 한상 세트를 무려 만원대에 제공하는 식당으로 부산대에 생기고부터 꽤나 인기가 좋은 곳이다. 데이트나 가족 식사로도 많이 찾는듯. 오늘은 설어정을 방문한 내돈내산 솔직리뷰이다.
위치 / 요약
주소 :부산 금정구 장전로12번길 19/ 장전동 293-76(부산대역 1번 출구에서 205m)
전화번호 :051-583-1239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월~금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 주말 브레이크타임 없음)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포장배달 가능여부 : 포장, 배달 가능
특이사항 :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테이블링 사용, 세스코 멤버스 식당
부산대 1번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역에서는 가깝지만 부산대에서 내려오기에는 약간 거리가 있는 편.
세스코 멤버스식당이면서 안심식당이고, 테이블링 예약 서비스를 사용중이다. 웨이팅에 편의적인 곳.
나는 평일 점심에 방문해서 웨이팅은 없이 입장했는데, 먹다보니 한 두팀 정도 웨이팅을 하는 것이 보였다.
설어정 마당 파라솔
누구나 꿈꾸는 마당있는 집의 파라솔 느낌.
설어정 내부
주택의 외관과 다르게 내부는 꽤나 모던하고 깔끔하다.
설어정 주방
주방인원들도 위생을 잘지키고 있고, 바테이블도 있어서 혼밥을 하기에도 괜찮아보였다.
설어정 좌석
테이블이 다소 특이한데 의자가 테이블에 쏙 맞게 들어가는 테이블이었다. 신기.
주택을 개조한 가게답게, 바테이블을 비롯해 방 두 개 가량에 공간이 있었다. 좌석은 많은 편.
설어정 분위기
창가쪽 자리가 마당이 보여서 분위기가 좋았다. 전체적으로 공간이 다 특색이 있어서 좋다.
메뉴판
설어정 메뉴판
대학가에 있는 가게답게 가성비를 추구하는 스테이크 브랜드인듯.
설어정 런치메뉴+세트메뉴
런치메뉴 할인도 있다. 등심스테이크 한 상이 무려 14900원. 아주 가성비 있다. 세트가격도 3만원대라서 데이트할 때 커플로 와서 주문하기에 부담이 크지 않은 듯. 나는 스테이크 한상 2인세트 B로 주문했다. 살치살 스테이크 한 상 + 찹스테이크 한상 + 치킨스틱&프라이 + 에이드 구성.
설어정 단품메뉴 등
스테이크 외에도, 우동, 메밀소바, 카레, 비빔밥, 돈까스 등도 팔고있는데 역시 메인은 스테이크 인듯.
이런 메뉴들은 부산대에 다른 가게들도 잘하는 곳이 많으니까.
설어정 안내
옷을 보관할 곳이나 휴대폰 충전기 등도 제공 및 안내를 하고 있다. 편의성 역시 굿.
설어정 메뉴판
런치로하지 않고 따로 350g정도를 주문하면 한상 기준 23900~29900원 정도 인듯하다. 점심에 오면 더욱 가성비가 좋은곳.
식사
설어정 식기류 등
자리에 소금과 후추가 있고, 식기류도 개별 포장되어있다.
치킨스틱과 감자튀김
치킨스틱과 감튀가 먼저나왔다. 치킨스틱은 짭쪼름하다. 감자튀김은 두꺼운 것을 사용.
자몽에이드
자몽에이드 무난.
찹스테이크 한 상
찹스테이크 한 상. 토마토, 피망, 버섯 등과 함께 나와서 시각적으로 색감이 좋은 듯. 전체적으로 깔끔한 구성.
같이나온 명태초무침도 별미였다.
찹스테이크
찹스테이크는 맛은 예상외로 고기도 부드럽고 괜찮았는데 스테이크 양이 다소 아쉬웠다.
계란밥
계란밥인데, 안쪽에 후리가케가 있었다.
스프
스프는 옥수수 스프.
살치살스테이크 한 상
살치살 스테이크 한 상 세트와 우동. 우동까지 있어서 확실히 푸짐.
살치살스테이크
살치살이 꽤나 부드럽고 육즙도 살아있는 편이었다. 양과 맛에서 찹스테이크보다 훨씬 나은듯.
이왕이면 찹스테이크나 등심스테이크를 추천한다.
설어정 비오는 날 분위기
비가 오는 날이라 창가자리가 더욱 운치 있었다. 분위기도 나쁘지 않고 데이크코스로 가성비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