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고 날씨가 좋다. 공원에 산책을 가고싶어하는 여자친구. 삼락생태공원에 방문하기로하고 근처 식당을 찾아봤다. 그런데 이게 왠일 맛집포스 가득한 식당 발견! 바로 곰보식당이다. 이 가게의 인기메뉴는 소고기 구이도 있지만 푸짐하고 맛있는 육회와 선짓국(선지국은 표준어가 아니다) 사실 공원산책보다 이 가게의 육회비빔밥이 설렛다. 리뷰 스타트.
위치 / 요약
주소 :부산 사상구 낙동대로 1564/삼락동 50-1 (모라역 3번 출구에서 898m)
전화번호 :0507-1466-7734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주차 : 가게주차장 운영
포장가능여부 : 가능
특이사항 :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사상 구포쪽에 자리잡은 곰보식당은 근처에 삼락공원이 있어서 삼락공원에 들렀다가 방문하기도 좋다.
곰보식당은 한우 암소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인데 주변에 구포축산물도매시장이 있어서 질좋은 소고기를 사용한다.
가게 내·외부 / 주차장
곰보식당 외관
꽤나 큰 규모의 가게.
곰보식당 주차장
주차장은 가게 앞에 있다. 10대 가량은 넉넉히 댈듯.
곰보식당 입구
리모델링을 진행한 것 같은데도 뭔가 전통이 느껴지는데, 1975년부터 영업했으니 거의 50년이 되어가는 가게이다.
곰보식당 내부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넓은 편.
곰보식당 스타일러
고객용 스타일러, 휴대폰 살균충전기, 머리끈, 탈취제 등 고객을 위한 편의적인 용품들을 많이 비치해놓고 있다.
곰보식당 식육점
한쪽에서는 직접 소고기를 손질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신뢰감을 주는 곳.
곰보식당 내부 좌석
2층 테이블도 있는 모양인데 1층 테이블 쪽에 자리를 잡았다. 가게가 넓어서 자리는 많은 편.
메뉴판
곰보식당 메뉴판
한우 암소를 쓰다보니 육회비빔밥 가격이 조금 있다. 15000원. 선지정식은 8천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참고로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면 선짓국도 따라온다.
곰보식당 소고기 메뉴판
대부분은 육회비빔밥이나 선지정식을 먹지만 소고기 구이도 주문할 수 있다. 대략 1인분에 3만원대.
식사
곰보식당 밑반찬
찬은 5찬이 제공된다. 전부 손가는 반찬으로 맛있었다.
육회비빔밥 선짓국
육회비빔밥과 선짓국도 나왔는데, 육안으로 보기에도 육회비빔밥 속의 소고기 질이 아주 뛰어났다. 선짓국도 맛보기 양이 아니라 제대로 한그릇 제공되는 양으로 나와서 굿굿.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밥에 뿌려진 고소한 참기름 향내와 소고기 육향이 섞여 침샘폭발.
육회비빔밥 맛
비벼서 먹었는데 고기도 부드럽고 씹는 맛이 좋다. 양념도 자극적이게 맵지 않고 맛있게 매운게 아주 조화가 좋았다.
선짓국
이집 선짓국 선지양도 아주 훌륭하고 소고기도 꽤나 들어있다.
선짓국 맛
선지도 전혀 비린맛 없이 담백하게 너무 좋았다. 선지국밥만 시켜먹어도 좋을 맛이었다.
총평
육회비빔밥 선짓국 둘 다 너무 훌륭하다. 이런 맛집을 발견했을 때 한 끼의 만족감을 넘어 기분이 참 좋다. 곰보식당 추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