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광주 충장로 맛집] 민속촌: 미슐랭에 소개된 30년 전통 광주 돼지갈비 불사리 맛집

 

<광주 충장로 맛집 / 돼지갈비>

 

민속촌

 

광주 민속촌 돼지갈비
광주 민속촌 돼지갈비

 

 오늘은 광주에 30년 전통의 숯불갈비 전문점 광주 민속촌 본점을 리뷰합니다. 

민속촌은 광주의 대표 맛집 중의 하나이면서 2012년 미슐랭 가이드북에도 소개된 맛집입니다. 

숯불 돼지갈비는 물론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불사리가 별미인 곳으로 광주 방문 시 추천할만한 맛집입니다. 


위치 / 요약 

 

 

 

 

 

 

주소 :  광주 동구 문화전당로 37-2 / 광산동 69 (문화전당 역 3번 출구에서 158m 도보 2분)

전화번호 : 0507-1367-4577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주차 : 제휴 주차장 운영 (다촌1, 다촌2 주차장 : 네이버 지도를 비롯한 네비에는 나오지 않음)

주요 메뉴 및 가격 : 돼지갈비 고기구이 14000원 (1인분 250g /국내산), 생돼지갈비 17000원 (1인분 220g/국내산)

포장 배달 가능 여부 : 포장 및 배달 가능 

 

 광주 민속촌은 충장로 쪽 문화전당 역 앞에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꽤 긴 편이고, 제휴 주차장이 있는데 네이버 지도나 네비에는 따로 나오지를 않네요. 

가게 쪽에 전화해보니 다촌 1,2 주차장이 있는데 민속촌 옆 가게인 마한지와 르노삼성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다촌1 주차장이 있다고 합니다. 

 

민속촌 주차장위치
민속촌 주차장위치

 

제휴 주차장 모두, 식사 시간 동안은 무료로 주차비를 다 제공한다고 하네요. 

서비스가 좋습니다. 보통 한 시간 무료 정도가 많은데 말이죠.  

 

 돼지갈비는 1인분에 14000원인데 250g으로 꽤 넉넉한 편입니다. 국내산 고기를 쓰고 있네요. 

포장 배달 모두 가능한 가게입니다. 

 


 가게 외관

 

광주 민속촌 입구
광주 민속촌 입구

 

 민속촌이라는 이름답게 가게 인테리어도 아주 토속적인 미를 살린 가게입니다. 

1989년부터 운영해 30년이 넘은 전통과 근본의 가게네요. 

 


 가게 내부

 

광주 민속촌 내부
광주 민속촌 내부

 

 가게 내부가 아주 넓습니다. 

한옥 스타일로 꾸며진 가게로 좌석이 꽤 많고, 좌석 간격도 넓어서 좋네요. 

 

광주 민속촌 미슐랭
광주 민속촌 미슐랭

 

 가게 한쪽에는 이곳이 민속촌 본점이라는 것과

2011 미슐랭 그린가이드 한국 편에 소개된 맛집이라는 사실이 적혀있네요.

 


 메뉴판

 

광주 민속촌 메뉴판
광주 민속촌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빛이 좀 번졌네요.  

밑에 좀 더 알아보기 쉬운 가게 큰 메뉴판 사진을 추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램수를 생각하면 꽤 가성비 있는 가격이네요. 

 

광주 민속촌 메뉴판
광주 민속촌 메뉴판

 

 민속촌의 메뉴들 중에 시그니처 메뉴는 웰빙 쟁반 생명과 후식 메뉴인 불사리입니다. 

 

불사리는 처음에 듣고 대체 무슨 메뉴일까 싶었는데, 매운 메밀면을 굽듯이 조리하는 특이한 메뉴였습니다.  

냉면류는 면발이 가는 게 특징이라고 하네요. 

 

 저는 돼지갈비와 생돼지갈비를 1인분씩 시켰습니다. 

 


식사

 

 

광주 민속촌 상차림
광주 민속촌 상차림

 

 기본 상차림입니다. 죽순 장아찌, 나물, 샐러드 등이 나오네요.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백김치도 나왔습니다. 

 

생돼지갈비
생돼지갈비

 

환풍구 때문에 고기 쪽에 그림자가 졌네요. 

숯불고기 불판이 좀 특이하네요. 가쪽에 계란찜을 조리하기 위함 같습니다.  

 

생돼지갈비 육질
생돼지갈비 육질

 

 생돼지갈비 빛깔이 좋네요.

한눈에 보기에도 좋은 고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양념돼지갈비
양념돼지갈비

 

 양념갈비도 250g이라 1인분인데 양이 많네요. 버섯과 함께 나왔습니다. 

 


식사 상세 

 

생돼지갈비와 계란찜
생돼지갈비와 계란찜

 

생고기를 먼저 먹어주었습니다. 

고기가 예상대로 정말 부드럽네요. 육질이 좋습니다.

계란찜은 맛있는데 계속 놔두면 타서 빨리 먹어야 하는 게 조금 아쉽네요. 

 

양념 돼지갈비
양념 돼지갈비

 

양념돼지갈비도 올려서 먹었습니다. 

돼지갈비는 양념이 생명인데 달근한 느낌이 참 좋네요. 

양념갈비를 올리시면 불판을 교체해주시고 계란찜 자리에 육수를 부어주시는데 버섯을 익혀 먹으면 되네요. 

 

불사리
불사리

 

 고기를 다 먹은 후에는 궁금했던 불사리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니 상추를 불판 가운데에 까시더니 그 위로 면을 올리셨습니다. 

저는 물에 넣지 않을까 했는데 굽듯이 면을 익히네요. 

이런 방식은 처음 봤습니다. 신기하네요. 

 

불사리 조리후
불사리 조리후

 

 맛이 특이합니다. 

불사리가 매워서 불사리라기 보다는 불맛이 아주 강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맵기는 매운걸 잘 못 먹는 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정도네요. 

 

재밌는 메뉴네요.

민속촌이 아니면 경험하기 힘든 메뉴니 방문하신다면 불사리 추천드립니다. 

 


 맛동민 총평 

맛  ★★★★★

  30년 전통의 근본의 맛. 좋은 육질의 고기를 넉넉히 줌. 불사리도 독특하고 맛있음. 

양  ★★★★☆    

 가격 대비 푸짐한 양이 나옴. 2~3인분에 식사류를 곁들여도 두 명에서 충분함. 

가격  ★★★★

 아주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지만 그램수를 대비하면 가성비 있는 가격

서비스  ★★★★☆ 

 종업원들이 친절함. 

위생   ★★★★☆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가게지만 위생 관리가 비교적 잘되고 있음.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분위기  ★★★★★ 

 가게 외부와 내부 모두 한국적인 분위기를 정말 잘 살린 토속적인 느낌의 식당.  

편의성  ★★★★☆

 1시간 무료가 아니라 식사시간 전체의 주차 금액 지원을 하는 식당. 역에서도 가깝고, 주차장도 2개 운영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음. 배달 포장 모두 가능함. 종업원들도 많아서 응대가 빠름.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30년을 넘게 자리를 지킨 근본 돼지갈비 가게. 돼지갈비 생갈비 모두 육질이 뛰어남. 불사리는 별미.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39

 

[담양 맛집] 남도예담: 전국 3대 떡갈비 맛집 전라남도 담양여행의 필수코스

[담양 맛집] 남도예담: 전국 3대 떡갈비 맛집 전라남도 담양여행의 필수코스 <담양 맛집 / 한식 떡갈비> 남도예담 오늘은 대한민국 떡갈비의 최고 명가 중의 한 곳이죠 담양의 남도예담을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37

 

[담양 맛집] 담양앞집 : 떡갈비 국수와 죽순만두가 맛있는 담양군 퓨전한식 맛집

[담양 맛집] 담양앞집 : 떡갈비 국수와 죽순만두가 맛있는 담양군 퓨전한식 맛집 <담양 맛집 / 한식> 담양앞집 오늘은 전남 담양 여행 중에 방문했었던 떠오르는 담양 맛집 담양앞집을 리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