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부산대 카페] 파나카B: 다양한 공간이 있는 대형 카페 부산대 파나카 

 

<부산 부산대 / 카페>

 

파나카B 

 

LP전시와 피아노
파나카

 

 오늘은 부산대에 있는 대형카페죠 파나카B를 리뷰합니다.

부산대 파나카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좌석과 스터룸을 비롯해 공연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위치 / 요약 

 

 

  • 주소 : 부산 금정구 금정로 94 파나카B / (부산대역 3번 출구에서 438m 도보 9분)
  • 전화번호 : 070-7375-7867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 주차 : 가게주차장 운영 
  • 주요 메뉴 및 가격 : 아메리카노 4500원,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5000원, 카페라떼 5000원
  • 포장배달 가능여부 : 포장배달 가능 
  • 특이사항 : 공연가능

 파나카는 부산대와 부산대역에서 약간 떨어진 자리에 있습니다. 

예전 J스퀘어 자리에 있는데, 이자리에 카페가 제가 본 것만 3번이 바뀌었는데 이번에는 오래갈지 모르겠네요. 

 

 

 가격대는 조금 높은 편이고 포장 배달 모두 가능합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카페 안에 피아노도 있고, 공연공간도 따로 있으며 룸, 회의 공간 없는 게 없는 카페입니다. 

 


주차장 

 

파나카에 주차된 차
파나카 주차장
 
 파나카는 가게 앞쪽으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차는 대충 8대는 넘게 댈 수 있을 것 같네요. 

 가게 외관

 

파나카 외관
파나카 건물외관
 

 아주 큰 건물입니다. 

J스퀘어가 있던 자리인데 그 전에도 카페였고, 계속 메이커만 바뀌네요. 


1층

 

파나카 1층 베이커리 공간
1층 카운터, 베이커리
 
카운터와 베이커리 공간입니다. 
오늘은 직원분들이 오징어게임 트레이닝복을 입고 근무를 하고 계시네요. 
소소한 이벤트들을 하는 것 같습니다. 
 
1층 대리석 테이블
1층 대리석 좌석
 

 1층에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네요. 

 

파나카 회의공간
파나카 1층 회의공간
 
 회의 공간 같은 곳도 있습니다. 

 메뉴판

 

파나카 메뉴판
파나카 메뉴판
 
 빛이 안 번지게 해보려고 했는데 어떻게 해도 반사되는 군요. 
 
 
 메뉴판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가격대는 4.5~7천원정도가 주네요. 
파나카는 파나마의 농장에서 생두를 수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제초콜릿
파나카 수제초콜릿
 
 수제 초콜릿도 팔고 있네요. 
 
빵
베이커리류
 
베이커리 류도 많이 있습니다. 
 
크로와상 와플 등 베이커리
베이커리 류
 
와플과 제가 좋아하는 크로와상, 소세지 빵도 있네요. 
 
디저트류
디저트
 

 같이간 여자친구가 얼그레이롤이 맛있어보인다고 해서 

얼그레이롤, 엑설런트 라떼, 파나카 라임글라스를 주문했습니다. 

 

장비렌탈 설명
장비렌탈
 

주문하면서 보니 장비대여도 하고있네요. 

카페에서 공연도 할 수 있습니다. 

 

예전 제이스퀘어 시절에 인디밴드의 공연을 봤던 게 기억이 났습니다. 


 2층 

 

2층 정원
2층 정원

 

 파나카는 4층까지 있는 카페입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2층의 정원이 먼저 맞이해주네요.

 
2층 좌석
2층 좌석
 
 2층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좌석이 있습니다. 
 

 3층 

 

파나카 3층 LP, 피아노, 좌석
3층 공간
 
한 층을 더 올라가면 공연장 스타일의 좌석이 있습니다. 

LP판과 피아노를 비롯해 공연 단상이 있네요. 

 

3층 좌석
3층 좌석
 

 피아노 앞으로는 다시 카페 테이블이 있습니다. 

공연을 할때에는 중간에 테이블이 있는 의자들로 채우나 보네요. 

 

4층 공간
4층 공간

 

 계단을 따라 한 층을 더 올라가면 가림막 같은 게 처져 있는 

스터디 룸 같은 공간이 있고, 난간 쪽으로 바좌석이 있습니다. 

 

4층에서 본 LP등 뷰
4층 뷰
 
4층에서 바라보니 꽤 분위기 있네요. 

 


식사 상세 

 

파나카 음료 디저트
주문한 음료와 디저트

 카페가 구경할 게 많아서 4층 까지 왔는데 다시 1층으로 픽업을 하러 가야하는 군요. 

주문한 음료와 디저트는 예쁘네요. 

 

라임글라스
라임글라스

 

 파나카 라임글라스는 라임과 레몬 맛이 연하게 나는 에이드엿습니다. 

특별할 건 없는 맛이네요. 

 

엑설런트 라떼
엑설런트 라떼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엑설런트 라떼입니다. 
그냥 아포카토인데, 문제는 커피에 소금을 너무 뿌려서 짠 맛이 너무 심했습니다. 
 
바닥에 소금 알갱이들이 녹지 않은 채 너무 많이 남아있어서 실수한 게 아닌가 싶어서 
전화로 카운터에 문의했는데, 원래 그렇다고 하네요.
진짜 최악이었습니다. 
 
얼그레이 롤
얼그레이 롤

 얼그레이 롤도 밍밍하면서 느끼해서 그냥 그랬습니다.

 전체적으로 음료도 그렇고 겉보기에는 그럴듯한데, 내실이 없는 맛이었어요. 

맛에서는 실망이네요. 

 


 맛동민 총평 

  • 맛  ★★☆ : 겉만 그럴듯함. 알바생이 만든 커피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님. 커피 맛에 대한 전문성은 없는 가게. 
  • 양  ★★★☆ :  보통정도의 양. 
  • 가격 ★★★ :  약간 비싼 가격대. 
  • 서비스  ★★★★ :  친절한 편. 
  • 위생  ★★★★ : 넓은 카페이나 전체적으로 깔끔함.
  • 분위기  ★★★★☆ : 각 좌석이 전체적으로 각각의 분위기가 있고 고급스러움.
  • 편의성  ★★★ : 4층까지 계단을 통해 셀프로 들고가야함. 카페 크기에 비해 주차장은 좁은 편. 카페는 아주 넓음.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부산대 분위기 좋은 대형카페. 커피 맛은 별로.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85

 

[부산 부산대 맛집] 코하루: 줄서서 먹는 부산대 일본식 라멘 맛집

[부산 부산대 맛집] 코하루: 줄서서 먹는 부산대 일본식 라멘 맛집 <부삳내 맛집 / 라면> 코하루  오늘은 부산대의 라멘 맛집이죠. 코하루를 리뷰합니다. 우마이도와 함께 부산대생들에게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91

 

[부산 남포동 카페] 광복동 12시 : 남포동 감성카페 브루잉커피와 디저트 페어링 바

[부산 남포동 카페] 광복동 12시 : 남포동 감성카페 브루잉커피와 디저트 페어링 바 <부산 남포 / 카페> 광복동 12시   오늘은 남포동에 생긴 감성카페 광복동 12시를 리뷰합니다. 올해 8월에 문을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