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시청 맛집] 진주통닭 2호점: 거제리 거제시장 통닭 맛집 1호 점보다 맛있는 2호점? 

 

<부산 거제동 맛집 / 치킨>

 

진주통닭 2호점 

 

진주통닭 2호점 후라이드치킨
진주통닭 2호점

 

오늘은 부산 시청 뒤편 거제시장의 이름난 시장 통닭 맛집 진주통닭 2호점을 리뷰합니다.

시장 골목에 1호점과 2호점이 마주 보고 서있는데요, 1호점보다 2호점이 맛있다는 얘기들이 많아서 2호점을 방문했습니다.  

 


위치 / 요약 

 

 

 

 

  • 주소 : 부산 연제구 거제시장로 14번길 15/ 거제동 485-4 (시청역 7번 출구에서 563m, 시청역 도보 8분)
  • 전화번호 : 051-851-4810
  • 영업시간 : 월~토 11:30 - 23:00 / 일요일 정기휴무
  •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 주요 메뉴 및 가격 : 양념, 마늘땡초, 켄터키+양념, 켄터키+마늘 대 18000, 소 16000원 / 마늘땡초+양념 소 17000원, 대 19000원 / 마늘땡초소스 추가 1000원 / 켄터키 통구이 소 15000원, 대 17000원
  • 포장 배달 가능 여부 : 포장 가능
  • 특이사항 : 생닭 판매, 서비스로 닭똥집을 줌. 

 

   진주통닭은 시청역 과 거제 해맞이 역 사이에 있는 거제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제시장 쪽에서만 30년이 넘게 영업한 가게로 부산에서도 꽤 유명한 통닭가게입니다. 

 주차공간은 따로 없고, 가장 유명한 메뉴는 마늘땡초 통닭입니다. 

 

저는 후라이드랑 양념을 좋아해서 마늘 땡초는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먹게 되면 추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부산 3대 통닭
부산 3대 통닭은 어디?

 

 여담으로 진주통닭이 부산 3대 통닭이다 이런 얘기도 있기는 하던데 

뭐 누가 딱 정의할 수 있는 건 아니겠지만 제 생각에 아마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부산 3대 통닭은 

거인통닭, 뉴숯불통닭, 희망통닭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누가 정의하냐 차이고 딱 여기가 더 맛있다 이렇게 매길 수 있는 건 아니라서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진주 통닭도 정말 역사가 있는 통닭이고 맛있습니다. 

 


 가게 외관

 

진주통닭 외관
진주통닭 외관
 
 1호점도 그렇고 2호점도 그렇고 거제시장의 여느 근본가게답게 노포만의 포스가 있습니다. 
세월을 이겨내고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맛집의 빛바랜 간판이라서 들어가기 전부터 벌써 신뢰가 생깁니다.
 

 가게 내부

 

진주통닭 내부
진주통닭 내부

 

 가게 내부는 아주 넓은 편은 아니지만, 입식테이블과 좌식 룸, 복층도 있습니다. 

테이블은 대략 8 테이블 정도인 것 같네요.

 

진주통닭 룸
진주통닭 룸
 
 좌식 룸입니다. 작은 방에 작은 티비가 귀엽네요. 
 
진주통닭 복층
진주통닭 복층

 

 가게에 특이하게 계단이 있어서 봤더니 복층으로 좌식 테이블이 있습니다. 

계단이 조금 가파르고 천장은 낮아서 약간 주의해야 할 것 같네요. 

 

진주통닭 주방
진주통닭 주방

 

 주방은 오픈형이고 조리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메뉴판

 

진주통닭 메뉴판
진주통닭 메뉴판
 
 진주통닭의 메뉴판입니다. 
종류로는 켄터키 통구이가 후라이드고, 양념, 마늘땡초가 있습니다. 
똥집과 닭도리탕도 하네요. 후기를 읽어보니 닭도리탕도 꽤 맛있는 모양입니다. 
 
 
 저는 미리 전화로 20분전에 주문을 해놔서 바로 찾아서 나왔습니다. 

식사

 

진주통닭 포장
진주통닭 포장
 
 검은 봉지에서 꺼내자마자 시장 가마솥 치킨의 그 특유의 향내가 나네요. 
따뜻한게 좋습니다. 
 

진주통닭 후라이드
진주통닭 후라이드

 

 와 열었는데 양이 상당합니다. 자세히 보니 후라이드 위에는 닭똥집이 올라가 있네요. 

닭똥집은 주문하지 않았는데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진주통닭 후라이드
진주통닭 후라이드
 
 빛깔도 참 좋네요. 똥집을 먼저 하나 집어서 먹어봤는데 오... 질기지 않고 꽤 부드럽습니다. 
 

 

진주통닭 양념치킨
진주통닭 양념치킨
 
양념에서 약간 특이한 향이 나네요. 계피 향 비슷한 향이 납니다. 
 
 부평동닭이나 거인통닭처럼 진주통닭도 시장통닭이라 일반 프렌차이즈 치킨의
두마리 치킨과 한마리의 크기는 비슷한 것 같네요. 큰 호수의 닭을 쓰는 것 같습니다. 
 
치킨무
치킨무
 
 치킨 무도 크기가 제각각 썰린 것 보니 직접 담궈서 쓰는 것 같아보입니다. 
 
콜라
콜라
 
 콜라는 가성비의 펩시네요. 따로 추가를 안했는데 캔 하나는 기본으로 주는 것 같습니다. 
 

식사 상세 

 

후라이드 치킨
후라이드 치킨

 

 와 후라이드 살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닭가슴살처럼 보통 퍽퍽해서 선호하지 않는 부위마저 다리살처럼 부드럽습니다. 깜짝 놀랐어요.

 

뉴 숯불 치킨이나 부평 통닭 같은 곳은 카레향이 강하게 나는데 진주 통닭은 카레가루는 쓰지 않는 것 같네요.

깔끔하게 좋습니다. 

 

양념치킨
양념치킨

 

 근데 양념이 향도 그렇고 진짜 특이하네요. 

뭔가 한약 맛 비슷한 맛이 났습니다. 같이 먹은 여자 친구도 제가 한약 맛이 난다고 하니까 공감을 했습니다.

나름 괜찮은데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네요. 

다음에는 마늘땡초를 한 번 주문해봐야겠네요.


 맛동민 총평 

  • 맛  ★★★★ : 후라이드, 양념 모두 살이 아주 연함. 후라이드는 바삭하고 깔끔하고 양념은 한약 맛(?)이 나서 호불호가 갈릴 맛. 
  • 양  ★★★★★ :  프랜차이즈 치킨 2마리의 양이 1마리로 나옴. 
  • 가격 ★★★★ :  합리적인 가격대. 
  • 서비스  ★★★★★ :  주인아주머니가 아주 친절하심. 
  • 위생  ★★★★ : 시장 가게인데도 위생은 비교적 괜찮은 편. 
  • 분위기  ★★★☆ : 시장의 노포 감성. 
  • 편의성  ★★★ : 배달이 없어서 다소 아쉬움. 주차도 다소 애매.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역사가 증명하는 거제시장의 치킨 맛집. 다시 가면 후라이드+마늘땡초를 시킬 듯.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117

 

[부산 거제동 맛집] 쪽갈비명인 본점: 연산역 근처 부드러운 쪽갈비 맛집

[부산 거제동 맛집] 쪽갈비명인 본점: 연산역 부드러운 쪽갈비 맛집  <부산 거제동 맛집 / 쪽갈비> 쪽갈비명인 본점  가끔씩 불현듯 쪽갈비가 땡길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배달앱에서 동네 랭킹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97

 

[부산 시청 맛집] 최가네엄마돼지국밥: 깔끔함이 돋보이는 수육백반 돼지국밥 맛집

[부산 시청 맛집] 최가네엄마돼지국밥: 깔끔함이 돋보이는 수육백반 돼지국밥 맛집 <부산 시청 맛집 / 국밥> 최가네엄마돼지국밥  오늘은 부산 시청 부근 직장인들과 거제동 주민들이 많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내돈내산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