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연산동 맛집] 메이리: 부산 시청 근처 대한민국 조리기능장의 중식당

 

<부산 시청 맛집 / 중식당>

 

메이리 

 

삼선짬뽕
메이리 삼선짬뽕

 

 오늘은 부산시청 뒤편에 있는 중식당 메이리를 리뷰합니다.

메이리는 대한민국 조리기능장으로 인정받은 신인호 셰프님이 오너셰프로 있는 중식당 입니다. 

 


위치 / 요약 

 

 

 

  • 주소 : 부산 연제구 거제시장로 3 / 연산동 1514-1 (시청역 1번 출구에서 502m 도보 8분)
  • 전화번호 : 051-853-0502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주차 : 가게주차장 운영
  • 주요 메뉴 및 가격 : 짜장면 6000원, 짬뽕 8000원, 
  • 포장,배달 가능 여부 : 포장가능, 배달불가
  • 특이사항 :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2층 운영

 

  메이리는 부산 시청 뒤편 잔디광장 쪽에 위치한 중식당입니다. 

가게 주차장은 있긴한데, 두 대 정도 댈 수 있는 협소한 공간이라 주차장이 있다고 하기 다소 애매하네요.

보통 잔디광장쪽 길에 많이들 주차하십니다. 

 

 

중식 조리기능장이 운영하는 가게이지만 주요메뉴는 대체로 보통 중국집의 평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포장은 가능하지만 배달은 불가한 가게이고, 1층과 2층 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메이리 주차장
메이리 주차장

 

메이리에서 거제 시장쪽 방면 코너에 주차장이 전용주차장이 있습니다. 

차는 두 대 정도 주차할 수 있겠네요. 

 


 가게 외관

 

 

메이리 전경
메이리 전경 

 

시청과 경찰청 건물이 멀리 보이네요. 

 

메이리 가게외관
메이리 가게외관

 

 
메이리의 입구입니다.
오른쪽은 1층 입구고 왼쪽 자동문은 2층 입구입니다. 
 
메이리 입구
메이리 입구

 

 

 입구에도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패가 붙어있네요.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가게 내부 (1층)

 

 
메이리 가게 영업시간
메이리 가게 영업시간

 

문에는 영업시간이 붙어 있네요. 

 

메이리 가게 내부
메이리 가게 내부
 
 
내부가 중국집 스타일은 아닙니다. 깔끔하네요.
 
메이리 1층 좌석
메이리 1층 좌석
 
 1층에 테이블은 8~10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신인호 셰프 약력
신인호 셰프 약력
 
각종 상패와 인증서가 붙어있습니다. 셰프님이 공부를 많이 하신분 같네요. 
 

 가게 내부 (2층)

 

 
메이리 2층 출입구
메이리 2층 출입구
 
2층도 궁금해서 주문 후에 2층도 보고 왔습니다. 
 
메이리 2층 입구
메이리 2층 입구
 
2층은 1층과 다르게 룸으로 되어 있습니다. 
 
메이리 2층 룸
메이리 2층 룸
 
고오급 중국집에서 볼 수 있는 회전 원형 테이블이 있네요.
룸이라 모임을 갖기 좋아보입니다. 

 메뉴판

 

 
메이리 원산지 표기
메이리 원산지 표기

 

 
  메뉴판에 원산지가 붙어있습니다. 

 

메이리 메뉴판 세트
메이리 메뉴판 세트메뉴
 
  실속세트를 비롯한 각종 코스 세트도 있습니다. 
 
메이리 메뉴판 식사류
메이리 메뉴판 식사류
 
 식사부 가격은 아주 비싼 편은 아니지만 보통 중국집보다 약간씩은 더 비싸네요. 
매운 해물볶음밥과 삼선짬뽕을 주문했습니다. 
 
메이리 메뉴판 요리부
메이리 메뉴판 요리부
 
 요리부 가격입니다. 
 
메이리 메뉴판 요리부2
메이리 메뉴판 요리부2
 
 요리가 많네요. 요리부는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다소 있습니다. 
 
메이리 메뉴판 주류
메이리 메뉴판 주류
 
고량주 등도 팔고 있습니다. 
 
메이리 메뉴판 와인
메이리 메뉴판 와인
 
 와인도 같이 파네요. 
 

식사

 
기본찬
기본찬
 
전문점 스럽게 짜사이가 나오는데 특이하게 땅콩도 같이 나왔습니다.
 
 
자스민 차
자스민 차

 

 기름진 중국음식에 맞는 자스민 차 같네요. 

 

히말라야 핑크 소금
히말라야 핑크 소금

 

 

자리에는 히말라야 핑크 소금도 있습니다. 

 

 

 

 
삼선짬뽕
삼선짬뽕
 
보기만해도 얼큰하네요. 삼선짬뽕 비주얼이 좋네요. 
 
매운해물볶음밥
매운해물볶음밥
 
매운 해물볶음밥도 비쥬얼이 좋네요. 짜장이 나올 자리인 것 같은데 특이하게 셀러드랑 나오네요. 

 

 

 

 
메이리 식사 한 상
메이리 식사 한 상

 

비주얼도 좋고, 풍미도 좋습니다. 

 


식사 상세 

 

 
매운 해물볶음밥 한 술
매운 해물볶음밥 
 같이간 여자친구의 해물 볶음밥도 한술 뺐어 먹어봅니다. 
오 매운 해물볶음밥은 꽤나 매운 편이고, 보기에는 짜보였는데 간이 적당하네요. 
볶음밥 역시 기름지지 않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공기밥
공기밥

 

양은 아주 많은 편은 아니어서 밥을 한 공기 주문했습니다. 

(물론 제가 많이 먹기는 해요...ㅎ)

 

짬뽕밥
짬뽕밥

 

 
국물이 얼큰하고 깔끔해서 밥말아먹기도 참 적당했습니다. 
 
 
후식
망고샤벗
 
다먹어가는데 특이하게 이곳은 망고 샤벗을 주네요. 
망고 샤벗 역시 먹고나니 전체적으로 상큼해지면서 기름기를 걷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맛동민 총평 

  • 맛  ★★★★☆ :  중식임에도 전체적으로 기름진 느낌이 덜하고 깔끔하면서 건강한 느낌. 
  • 양  ★★★☆ :  양은 보통정도.
  • 가격 ★★★★ :  보통 중국집보다 아주 약간 높은 수준. 
  • 서비스  ★★★★★ :  셰프님과 홀인원 모두 아주 친절함. 
  • 위생  ★★★★☆ :  위생에 신경쓰는 가게. 전체적으로 정갈.  
  • 분위기  ★★★★ :  중국집스럽지 않은 깔끔한 가게.  
  • 편의성  ★★★★ :  1,2층이 존재하고 좌석 간격이 넓음, 주차장은 있지만 다소 좁은 편. 역에서는 가까움.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음식, 서비스 모두 깔끔 담백한 가게. 중식임에도 건강한 느낌.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118

 

[부산 시청 맛집] 진주통닭 2호점: 거제리 거제시장 통닭 맛집 1호점 보다 맛있는 2호점?

[부산 시청 맛집] 진주통닭 2호점: 거제리 거제시장 통닭 맛집 1호 점보다 맛있는 2호점? <부산 거제동 맛집 / 치킨> 진주통닭 2호점 오늘은 부산 시청 뒤편 거제시장의 이름난 시장 통닭 맛집 진주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109

 

[부산 시청 카페] 스파지오커피: 시청역근처 조용한 레트로무드 카페

[부산 시청 카페] 스파지오커피: 시청역근처 조용한 레트로무드 카페 <부산 시청 / 카페> 스파지오커피 오늘은 17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부산 시청 근처의 카페 스파지오 커피를 리뷰합니다. 조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는 내돈내산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