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초량 맛집] 자유관: 초량동 로컬들이 많이 찾는 빠르고 맛있는 중식당 

 

<부산 초량 맛집 / 중식당>

 

자유관 

 

마파두부밥
자유관

 

 오늘은 부산진역 근처 단골 맛집인 자유관을 리뷰합니다. 

주로 배달로 시켜먹는 중식당인데 이번에 가게를 방문하게 되어서 더 자세하게 리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위치 / 요약 

 

 

 

 

 

 

  •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324 성운빌딩 1층 / 초량동 1152-4 (부산진역 2번 출구에서 259m 도보 4분)
  • 전화번호 : 051-463-3339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30/ 1,3주 일요일 정기휴무
  • 주차 : 가게주차장 운영
  • 주요 메뉴 및 가격 : 짜장면 5500원, 짬뽕 6500원, 탕수육 소 21000원, 대 26000원 
  • 포장 배달 가능 여부 : 가능 
  • 특이사항 : 배달이 아주 빠름,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초량에서 20년 넘게 영업. 

 

 

 자유관은 초량에서만 20년 넘게 자리를 지킨 가게로 동네에서는 꽤 오래된 알려진 가게입니다. 

배달도 빠르고, 가게도 넓은 편이라 홀에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조리가 빠른 이유는 셰프님이 네 분이 계셔서라고 하네요.

 


주차장 

 

 

자유관 주차장
자유관 주차장 (출처:네이버지도)
 
 
 가게 뒤편에 자유관 주차장이 있습니다. 

 가게 외관

 

자유관 외관
자유관 외관
 
 
 오래된 가게이지만, 리모델링을 진행해서 전체적으로 깨끗한 가게입니다. 
착한가격 업소로도 지정되었네요. 농림축산식품부 안심식당이기도 합니다.
 

 가게 내부

 

자유관 내부
자유관 내부
 
 
 매번 배달만 시키다가 가게에는 처음가봤는데, 가게가 아주 넓습니다. 
 
자유관 좌석
자유관 좌석
 
홀 뿐만 아니라 룸도 있고 자리도 많네요. 
 
자유관 주방 및 홀
자유관 주방 및 홀
 
 
 주방은 오픈 형인데 좌석과는 거리가 좀 있습니다.
 
자유관 기본찬
자유관 기본세팅

 

 

기본 찬들과 함께 고구마 맛탕이 같이 나오네요.


 메뉴판

 

 
자유관 메뉴
자유관 메뉴

 

메뉴에 특선 요리가 많습니다. IMF 특선이 특이하네요. 

메뉴를 보니 가성비가 좋은데, IMF처럼 넉넉지 않은 상황에도 주문할만한 가성비 좋은 그런 특선?이라는 의미일까요.

 

자유관 특선메뉴자유관 고가특선메뉴
자유관 특선메뉴
 
 특선도 다양합니다. 고가의 특선도 있네요. 
 
요리부
 
 메뉴가 총 119가지라 메뉴판이 기네요. 
 
식사부 메뉴
 
보통 먹게되는 식사류 메뉴는 뒤편에 있습니다. 
 
밥류 메뉴
밥류 메뉴

 

식사류 가격은 평범한 편입니다. 

메뉴가 총 119가지네요. 대단합니다.  

 


식사

 

 
고구마맛탕
고구마맛탕
 
자리에 있던 고구마 맛탕입니다. 딱딱하지 않아서 좋네요.
 
라조육
라조육
 
라조육을 주문했는데, 정신없이 먹다보니 나중에 찍어버렸네요. 
 
라조육 맵기
라조육 맵기
 
 사진에는 아주 매워보이는데, 실제로는 적당히 매운 편입니다. 
 
깐쇼새우
깐쇼새우
 
깐쇼새우 대자 입니다. 통새우가 들어서 맛나네요.
역시 보기보다 덜 맵습니다. 
 
마파두부밥
마파두부밥
 
중국집을 가면 저는 마파두부를 좋아해서 마파두부를 시키는데
이집 마파두부가 다른 집보다 간이 좋더라구요. 
 
 
계란국
계란국
 
 짬뽕국물을 주는 가게도 있는데 자유관은 계란국이 나옵니다. 
 
짬뽕
짬뽕
일행이 주문한 짬뽕입니다. 전복을 올려주네요. 
해물도 실하게 들어있습니다. 국물도 얼큰하게 좋네요. 
배달이 빨라서 좋아하는 가게인데 역시 와서 먹는 것을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가게에서 먹으니까 더 맛나네요.
 

 맛동민 총평 

  • 맛  ★★★★ :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 
  • 양  ★★★★ :  적당한 양. 
  • 가격 ★★★★ :  식사부 가격은 무난한 편. 
  • 서비스  ★★★☆ :  여사장님은 친절하시고, 홀인원들은 그저 그럼. 
  • 위생  ★★★★☆ : 중국집은 보통 위생이 걱정되기 마련인데, 주방도 깨끗하고, 홀도 깔끔함. 농림축산식품부 안심식당.
  • 분위기  ★★★★ : 밝고 깔끔한 분위기.
  • 편의성  ★★★★☆ : 배달이 아주 빠름, 홀도 넓고 서빙역시 빠른 편.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초량 쪽에 중식당을 찾는다면 무난한 선택. 

 

 

이전발행글

[부산 초량 맛집] 자유관: 초량동 로컬들이 많이 찾는 빠르고 맛있는 중식당

 

[부산 초량 맛집] 자유관: 초량동 로컬들이 많이 찾는 빠르고 맛있는 중식당

[부산 초량 맛집] 자유관: 초량동 로컬들이 많이 찾는 빠르고 맛있는 중식당 <부산 초량 맛집 / 중식당> 자유관  오늘은 부산진역 근처 단골 맛집인 자유관을 리뷰합니다. 주로 배달로 시

tastedongmin.tistory.com

[부산 부산역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1920년대 백제병원 건물을 개조한 초량 카페 (등록문화제 제 647호)

 

[부산 부산역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1920년대 백제병원 건물을 개조한 초량 카페 (등록문화제 제

[부산 부산역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1920년대 백제병원 건물을 개조한 초량 카페 (등록문화제 제 647호) <부산역 초량 / 카페> 브라운핸즈백제  오늘은 부산역 근처의 유명 핫플 중에 하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는 내돈내산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