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부산역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1920년대 백제병원 건물을 개조한 초량 카페 (등록문화제 제 647호)

 

<부산역 초량 / 카페>

 

브라운핸즈백제 

 

브라운핸즈백제
브라운핸즈백제

 

 오늘은 부산역 근처의 유명 핫플 중에 하나죠.

부산역을 통해 부산을 찾는 많은 여행객들도 종종 찾는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를 리뷰합니다. 

 


위치 / 요약 

 

 

 

 

  •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209번길 16 / 초량동 467 (부산역 7번 출구에서 155m 도보 3분)
  • 전화번호 : 051-464-0332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 주요 메뉴 및 가격 : 아메리카노 5300원, 생초코라떼 6500원
  • 포장배달 가능여부 : 불가
  • 특이사항 : 구 백제병원 건물(등록문화제 제 647호), 세스코 멤버스 가입가게.

 

 브라운핸즈는 체인 카페입니다만 부산의 브라운핸즈 백제는 조금 특별한 카페입니다. 

바로 1920년대에 지은 백제병원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카페로 건물이 등록문화재에 지정되어있다는 것인데요. 

그렇다 보니 카페 내부가 엔틱 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부산역 근처에 있다 보니 초량밀면, 본전돼지국밥, 신발원과 함께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곳입니다. 

 


주차장 

 

브라운핸즈백제 앞 명승주차장
브라운핸즈백제 앞 명승주차장
 
 큰 카페입에도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유료주차장은 카페 건물 맞은 편에 있는 명승 주차장이 가장 가깝네요. 

 가게 외관

 

 

브라운핸즈백제 외관
브라운핸즈백제 외관

 

  1920년대에 지은 건물 임에도 낡은 느낌이 아니라 엔틱한 느낌이 나네요. 
유럽이나 뉴욕의 건물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브라운핸즈백제 건물 모습
브라운핸즈백제 건물

 

직접 보니 웅장하네요. 

세련되고 현대적인 건물로 카페를 지었다면 이만큼 유명해지지는 않았을 텐데 

역사와 특색을 살려서 지은 덕분에 이만큼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브라운핸즈백제 입구
브라운핸즈백제 입구

 

  입구도 고택 같은 분위기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가 입구인지 몰라서 옆 건물을 기웃대다가 안에 있던 친구가 나와서 알았습니다. ^^;; 


 가게 내부

 

브라운핸즈백제 입구 안
브라운핸즈백제 입구 안
 
창작과비평에서 나온 팜플렛 등이 있네요. 카페에서 다양한 이벤트 등이 있기도 한가봅니다. 
 
브라운핸즈백제 내부 입구
브라운핸즈백제 내부 입구
 
카페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비밀의 아지트 같은 곳으로 통하는 느낌이네요.  
 
브라운핸즈백제 내부
브라운핸즈백제 내부
 
카페가 아주 넓습니다. 자리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아요. 
 
브라운핸즈백제 카운터
브라운핸즈백제 카운터
 
 오래된 건물인데 낡았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빈티지한 멋을 잘 살렸습니다. 
아주 분위기 있는 건물이네요. 
 

 메뉴판

 

브라운핸즈백제 메뉴판
브라운핸즈백제 메뉴판

 

 넓은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서 그런지 메뉴들은 다소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보통 저렴한 메뉴 중의 하나인 아메리카노가 아이스로 주문하면 5천8백 원이네요. 

저는 생초코라떼 아이스(7000원)를 주문했습니다. 

 

브라운핸즈백제 디저트류
브라운핸즈백제 디저트류
 
케이크 등도 팔고 있네요. 
 
브라운핸즈백제 원두판매
브라운핸즈백제 원두판매
 
카운터 앞에 원두를 판매하는 코너도 있네요. 입구에서 본 창비 팜플렛도 있습니다. 
 
 
1인 1주문
1인 1음료 원칙
 

매장은 1인 1음료로 운영되고 있네요. 

 

세스코 가입업체
세스코 가입업체
 
 매장이 넓은 데다가 오래된 건물이지만 세스코 멤버스에 가입된 카페라 위생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카페 내부 상세

 
카페 내부 구조
카페 내부 구조
 
 주문을 하고 카페를 더 둘러봤습니다. 구조가 정말 독특합니다. 
 

 

카페 통로
카페 통로
 
 각 공간을 넘어가는 곳도 문이 있지 않고 훤히 뚫려있어서 더 넓은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카페 분위기
카페 분위기
 
 엔틱한 중세의 느낌이 있네요. 분위기가 좋은 카페인 것 같아요. 
 

음료 상세 

 

카페 음료
카페 음료

 

 자리에 와서 보니 먼저 와서 있었던 친구도 생초코라떼를 주문했네요. 

생초코라떼는 조금 비싸지만 맛이 있었습니다. 음료는 무난하네요. 

 


 맛동민 총평 

  • 맛  ★★★★ :  생초코라떼는 맛있었음. 음료는 무난한 편. 
  • 양  ★★★☆ :  평범한 양. 
  • 가격 ★★ :  가격이 다소 비싼 편. 
  • 서비스  ★★★ :  아주 친절한 편은 아님. 
  • 위생  ★★★★☆ : 매장이 넓음에도 청결한 편. 세스코 멤버십 가입업체. 
  • 분위기  ★★★★★ :  엔틱한 분위기가 멋있는 카페. 
  • 편의성  ★★★☆ :  처음 오면 입구가 헷갈릴 듯. 공간이 넓어서 차리가 많고 좌석 간의 거리도 멀어서 대화에 집중하기가 좋음. 크고 유명한 카페임에도 주차장이 없는 것은 다소 아쉬움.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엔틱한 무드를 잘살린 부산역 근처 카페.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121

 

[부산 부산역 맛집] 장성향: 초량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올드보이 중국집 (맛있는 녀석들 출연)

[부산 부산역 맛집] 장성향: 초량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올드보이 중국집 (맛있는 녀석들 출연) <부산역 맛집 / 중식당> 장성향  오늘은 부산역 근처 초량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중식당이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94

 

[부산 초량 맛집] 밀양갈비 : 부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로컬 돼지갈비 맛집 (Since 1997)

[부산 초량 맛집] 밀양갈비 : 부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로컬 돼지갈비 맛집 <부산 초량 맛집 / 돼지갈비 > 밀양갈비  오늘은 부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인기 로컬 맛집 밀양갈비를 소개합니다.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는 내돈내산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