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부산역 맛집] 장성향: 초량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올드보이 중국집 (맛있는 녀석들 출연) 

<부산역 맛집 / 중식당>

 

장성향 

 

군만두
장성향
 
 
 오늘은 부산역 근처 초량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중식당이죠. 영화 올드보이 촬영지로 유명한 장성향을 리뷰합니다. 
차이나타운에서 신발원과 함께 가장 유명한 가게 중 하나입니다. 
신발원은 4번이나 갔지만 장성향은 처음이네요. 
 

위치 / 요약 

 

 

  • 주소 : 부산 동구 대영로243번길 29 / 초량1동 609-1 (부산역 1번 출구에서 134m 도보 3분)
  • 전화번호 : 051-467-4496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30
  •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 주요 메뉴 및 가격 : 짜장면 6000원, 삼선짬뽕 12000원, 군만두, 찐만두 7000~9000원
  • 포장배달 가능여부 : 포장 가능 
  • 특이사항 : 영화 올드보이 촬영지, 맛있는녀석들 339회 군만두편 출연, 생방송오늘저녁 308회 출연, 블루리본, 식신 인증 가게

 

 영화 올드보이, 드라마 내사랑 내곁에를 비롯해서, 각종 방송 출연이 잦은 가게입니다. 

맛집 인증 마크 중의 하나인 블루리본과 식신 인증마크도 여러 번 받았습니다. 

 

 

단연 이 가게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거의 손바닥 크기만한 군만두입니다. 

올드보이에서 최민식이 먹은 만두이기도 하죠.

6개에 7천원, 8개에 9천 원에 팔고 있습니다. 


 가게 외관

 

차이나타운 거리
차이나타운 거리

 

부산역 차이나타운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네요.

 

장성향 가게외관
장성향 가게외관

 

 장성향의 외관입니다. 간판에 한자로 장성향이라고 적혀있네요.  

 
장성향 가게입구
장성향 가게입구
 
장성향 외관에는 올드보이 최민식씨의 사진이 걸려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출연
영화 드라마 출연
 
 문에는 올드보이와 내사랑 내곁에에 출연했다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블루리본 식신마크
블루리본 식신마크
 
식신과 블루리본 마크도 붙어있네요. 부산에서 상당히 유명한 가게입니다. 
 

 가게 내부

 

장성향 가게내부
장성향 내부
 
 유명가게답게 사람들이 많습니다. 
 
장성향 단체석
장성향 단체석
 
다행히 넓직한 룸이 하나 비어있어서 2명임에도 룸으로 안내받았습니다. 
 

 메뉴판

 

장성향 메뉴판
장성향 메뉴판
 
 가게 메뉴판입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가격대네요. 
저는 마파두부밥 하나와 사천짜장, 그리고 군만두 대자를 주문했습니다.

 


식사

 

 
장성향 마파두부
장성향 마파두부
 
 마파두부밥이 나왔습니다. 중국집마다 매운게 천차만별인데 다소 연해보이네요. 
 
장성향 짬뽕국물
장성향 짬뽕국물

 

 
짬뽕국물이 같이나왔습니다. 
 
장성향 마파두부
장성향 마파두부
 
 역시 보이는 것처럼 다소 연하고 밍밍하네요. 간이 잘 안되어있는 느낌입니다. 
마파두부는 조금 아쉽네요. 
 
장성향 사천짜장
장성향 사천짜장
 

 친구가 시킨 사천짜장입니다. 사천짜장은 반대로 엄청 매워 보이네요. 

 

사천짜장 소스
사천짜장 소스

 

 소스를 잘 부어서 비벼줍니다. 

 

사천짜장 비빈후
사천짜장 비빈후

 

 친구가 호평해서 한 젓가락 먹어봤는데, 와... 아주 맵습니다. 

매운데 취약한 저는 못먹을 것 같아요. 

 
 

 

군만두
군만두
 
반쯤 먹다보니 군만두도 나왔습니다. 크다고 듣기는 해서 알고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크네요. 
 
군만두 크기
군만두 크기
 
 거의 손바닥만합니다. 진짜 크네요. 

 

군만두 속
군만두 속
 
군만두가 유명한 가게답게, 군만두는 아주 맛있었습니다. 
겉바속촉에 육즙도 잘 유지되고 있네요. 약간 기름진 편입니다.  

 맛동민 총평 

  • 맛  ★★★★ :  마파두부는 다소 밍밍, 사천짜장은 맵지만 맛있는 편, 군만두가 맛있음. 
  • 양  ★★★☆ :  식사류는 평범한 양, 만두가 크고 양이 많음. 
  • 가격 ★★★☆ :  보통보다 약간 비싼 정도.
  • 서비스  ★★★ :  바쁜 가게라 그런지 친절한 편은 아님. 
  • 위생  ★★★★☆ : 오래된 가게지만 깔끔한 편. 
  • 분위기  ★★★★ : 화교 느낌 나는 가게. 영화 올드보이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음. 
  • 편의성  ★★★☆ : 역에서는 가깝지만 주차공간은 없음, 군만두 개수가 명시되어 있음. 홀 자리는 다소 간격이 좁은 편.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영화 올드보이에 나온 유명 중국집. 간다면 군만두 주문은 필수.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94

 

[부산 초량 맛집] 밀양갈비 : 부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로컬 돼지갈비 맛집 (Since 1997)

[부산 초량 맛집] 밀양갈비 : 부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로컬 돼지갈비 맛집 <부산 초량 맛집 / 돼지갈비 > 밀양갈비  오늘은 부산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인기 로컬 맛집 밀양갈비를 소개합니다.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119

 

[부산 연산동 맛집] 메이리: 부산 시청 근처 대한민국 조리기능장의 중식당

[부산 연산동 맛집] 메이리: 부산 시청 근처 대한민국 조리기능장의 중식당 <부산 시청 맛집 / 중식당> 메이리  오늘은 부산시청 뒤편에 있는 중식당 메이리를 리뷰합니다. 메이리는 대한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는 내돈내산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