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 맛집 / 칼국수>
배말칼국수김밥 본점
거제도를 여행하면서 느낀 건데 의외로 거제도에 본점들이 많다. 통영, 사천, 김해, 진주, 울산, 부산 등지에 퍼져있는 배말칼국수 본점도 거제 장승포에 있는 지점이 본점인데, 예전에 통영에 가서 배말칼국수를 보기만하고 먹지는 않아서 궁금했었는데 거제도가 본점이라니 방문해보았다.
장승포 유람선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가게이다. 수요일에 정기휴무이고, 저녁에도 늦게까지 영업하지 않으니 보통 점심 때 손님들이 몰리는데, 그러다보면 웨이팅도 자주 발생하는 것 같다. 가게 앞을 지나가면 줄을 서있는 사람들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었다.
주차공간은 따로 없는데, 가게에 전화를 걸어보니 가게 맞은 편 상가주차장을 이용하라고 했다. 검색해보니 근처에 공설시민무료주차장이 있어서 거기에 주차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칼국수 치고는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요새 물가가 워낙 올라서 큰 체감도 없다 사실. 비빔국수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마감시간이라 그런가 재료가 없다고 배말칼국수만 된다고 한다. 배말칼국수 4인분과 배말톳김밥 2줄, 배말돈까스 김밥 2줄을 주문했다.
칼국수보다 김밥이 먼저 나왔다. 배말돈까스 김밥이 왼쪽, 배말톳김밥이 오른쪽이다. 밥을 배말과 함께 지어서 색이 들어있다. 먹어보니 재료가 많이 든 편이 아닌데도 둘 다 밸런스가 좋다. 톳김밥도 아주 기대이상.
오 아주 진하다. 사실 크게 특색있는 맛은 아닌데, 전반적으로 걸쭉하니 육수맛이 괜찮았다. 면도 탱글하고 전체적으로 김밥도 칼국수도 아주 건강한 느낌. 큰 기대 없이 먹어서 그런가 무난히 괜찮았다. 한 번쯤 먹을만 한듯.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진한 육수 건강한 맛
이 글은 협찬없이 광고없이 내돈내산으로 쓰여진 리뷰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좋아요)클릭과 댓글을 써주세요~
- 맛 동 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