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부산진역 빵집] 루반도르 파티세리: 부산3대 빵집? 현지유명 베이커리 케이크 맛집 (since 1982)

 

<부산 부산진역 / 베이커>

 

루반도르 파티세리 

 

루반도르
루반도르

 

 오늘은 부산에서 유명한 베이커리 중의 하나인 루반도르 파티세리를 리뷰합니다. 

사실 딱 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루반도르는 부산의 3대 빵집으로도 불리는 곳입니다. 

부산에는 현대백화점에도 루반도르가 있지만, 부산진역 앞의 이곳이 본점입니다.

 


위치 / 요약 

 

 

 

  •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375-1 / 수정동 1-126 (부산진역 7번 출구에서 68m 도보 1분)
  • 전화번호 : 051-467-6666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3:00
  •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 주요 메뉴 및 가격 : 새우감자바게트 4800원, 팡도르 6500원 
  • 포장배달 가능여부 : 포장,배달 가능 
  • 특이사항 : 세스코 멤버스 가입업체, 식신로드2 출연

 

  루반도르는 부산진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는 것은 아쉽습니다. 

영업시간은 긴 편이고, 메뉴는 다양한 편인데, 가장 유명한 메뉴는 새우감자바게트와 팡도르, 케이크 등이 유명합니다.

유명빵집이지만 배달도 가능한 곳입니다.

 

 

 루반도르는 어느 지역이나 있는 지역 3대 무슨 가게들에 가끔 뽑히는 가게입니다. 

부산 3대 빵집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사람마다 뽑는 가게는 다르겠지만 제 생각에 가장 대중적으로 부산시민들이 동의하는 부산 3대 빵집은 남포동의 비앤씨(B&C). 해운대의 옵스 그리고 나머지의 한자리는 용호동 쪽의 겐츠나 중앙동의 백구당 정도가 아닐까싶습니다.  

루반도르도 1982년부터 운영한 오래된 빵집이고 맛있습니다만 대중적으로 인정받는 부산 3대 빵집은 솔직히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뭐 이런건 솔직히 그다지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게 외관

 

루반도르 가게외관
루반도르 가게외관
 
 루반도르 파티세르 가게의 외관입니다. 
이 날은 저녁 9시를 넘어서 방문했는데 11시까지 운영하는 빵집이라 아직 운영하고 있네요. 
 
루반도르 배달
루반도르 배달
 
 나름 일대에서는 유명한 베이커리인데 배달도 하는 등 변화에 발 맞추고 있네요.

 


 가게 내부

 

루반도르 내부
루반도르 내부
 
 가게는 아주 넓은 편은 아닙니다. 내부에 빵과 케익을 팔고 있는 공간과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루반도르 베이커리류
루반도르 베이커리류

 

늦은 시간이지만 베이커리류가 제법 많이 남아있습니다. 

대기하고 있는 빵들도 꽤 보이네요.

 

 
루반도르 파이 고로케 등
루반도르 파이 고로케 등

 

피자빵, 고로케, 페스츄리, 애플파이 등 빵종류가 상당합니다. 

 

 
호두쉬폰 카스테라
호두쉬폰 카스테라
 
호두쉬폰이 3500원으로 가성비가 좋네요. 
 
바케트류 등
바케트류 등
 
 루반도르는 바게트와 호두를 사용한 베이커리류 들이 많습니다. 
저는 고민하다가 호두듬뿍먹물빵과 초코 딸기 도넛을 집었습니다. 

 

베이커리류
바케트류 등
 
역시 호두류 빵들이 눈에 띕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호두 대회 등에서 수상 경력이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
호두 대회라... 호두 품종을 경쟁하는 대회인가? 궁금하네요.
 
 
 
 
선물용 빵 등
선물용 빵 등
 
마카롱과 선물용 빵들도 많네요. 없는게 없습니다. 
 
 
케이크류
케이크류

 

 낮에 오면 케이크가 아주 많은데 저녁이라 많은 케이크들이 팔려나갔네요. 

예전에 한 번 먹어봤었는데, 케이크도 꽤 맛있었습니다. 

 


내부 상세

 

 
루벤도르 벽면
루벤도르 벽면
 
 벽면을 보니 오너셰프님의 약력과 천현발효종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
동물성 생크림을 쓰고 있다는 점을 알리고 있네요.
 
루벤도르 내부좌석
루벤도르 내부좌석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좌석도 많지는 않지만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루벤도르 수상내역
루벤도르 수상내역
 
 약력에도 나와있던 수상이력 등이 전시되어 있네요.

식사

 

 
호두듬뿍먹물빵
호두듬뿍먹물빵
 
 집에 돌아와서 호두듬뿍먹물빵을 꺼내봤습니다. 꽤 크네요.  
 
 
호두듬뿍먹물빵 내부
호두듬뿍먹물빵 내부
 
겉은 약간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스타일입니다. 이름처럼 호두가 많이 박혀있네요.
맛은 달달한 편이네요. 
 
 
산딸기 도넛
산딸기 도넛
 
산딸기 도넛인데, 너무 달았어요. 별로네요. 
 
초코 도넛
초코 도넛
 
 
역시 같이 산 초코 도넛 역시 아주 다네요.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베이커리류가 괜찮고 도넛은 조금 아쉽네요.

 맛동민 총평 

  • 맛  ★★★★ :  호두 사용 베이커리 등이 맛있음. 
  • 양  ★★★ :  무난.
  • 가격 ★★★ :  다소 비싼 편.
  • 서비스  ★★★☆ :  친절한 편은 아님.
  • 위생  ★★★★☆ : 가게는 깔끔한 편. 세스코 멤버스 가입업체.
  • 분위기  ★★★★ : 모던한 분위기. 
  • 편의성  ★★★☆ : 가게가 넓은 편은 아님. 주차공간은 없지만 역에서는 아주 가깝고 운영시간이 긴 편.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부산 3대 빵집은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로컬들에게 유명한 베이커리 가게. 

 

 

이전발행글

[부산 남포동 카페] 광복동 12시 : 남포동 감성카페 브루잉커피와 디저트 페어링 바

 

[부산 남포동 카페] 광복동 12시 : 남포동 감성카페 브루잉커피와 디저트 페어링 바

[부산 남포동 카페] 광복동 12시 : 남포동 감성카페 브루잉커피와 디저트 페어링 바 <부산 남포 / 카페> 광복동 12시   오늘은 남포동에 생긴 감성카페 광복동 12시를 리뷰합니다. 올해 8월에 문을

tastedongmin.tistory.com

[부산 부산역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1920년대 백제병원 건물을 개조한 초량 카페 (등록문화제 제 647호)

 

[부산 부산역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1920년대 백제병원 건물을 개조한 초량 카페 (등록문화제 제

[부산 부산역 카페] 브라운핸즈 백제: 1920년대 백제병원 건물을 개조한 초량 카페 (등록문화제 제 647호) <부산역 초량 / 카페> 브라운핸즈백제  오늘은 부산역 근처의 유명 핫플 중에 하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는 내돈내산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