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부산진역 맛집] 광수육회: 동구 수정동에 생긴 광수육회 부산 1호점 

 

<부산진역 맛집 / 육회>

 

광수육회 

 

광수육회 대표사진
광수육회 대표사진

 

 오늘은 부산진역 근처에 새로 생긴 맛집 광수육회를 리뷰합니다.  광수육회는 서울 경기권에만 있던 육회전문점 체인으로 

부산에서는 부산진역 쪽에 생긴 이곳이 1호점 입니다. 육회비빔밥을 저녁에는 7500원에, 점심에는 6천원에 팔고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식당입니다.   


위치 / 요약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357 / 부산 동구 수정동 1352 (부산진역 3번 출구에서 13m 도보 1분)

전화번호 : 051-442-5058

영업시간 : 평일, 토요일 11: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주요메뉴 및 가격 : 육회비빔밥, 불고기비빔밥, 소고기국밥 7500원 (점심특선 6천원) / 육회 300g 15000원

포장배달 가능여부 : 가능

특이사항: 당일 도축한 국내산 소고기 직접선별, 당일 소진.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광수육회는 서울 광진구 중곡동에 본점이 있는 육회 전문점 체인으로 서울과 경기권에서는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체인점입니다. 서울에서는 꽤나 잘되고 있는 브랜드인데 이번에 그 기세를 몰아서 부산진역 쪽에 부산 1호점 가게를 냈습니다. 부산진역 3번 출구에서 도보1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따로 네이버에 나와있지 않아서 배달의 민족에 적혀있는 가게 시간을 가지고 왔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이고 평일과 토요일은 길게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따로 주차공간은 없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주요메뉴는 당연히 육회와 육회비빔밥이고, 불고기 비빔밥이나 소고기 국밥 같은 메뉴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근처에 직장인들이 많은 부산진역답게 직장인들이 몰리는 11시에서 2시사이에는 육회비빔밥, 불고기비빔밥, 소고기국밥을 6천원에 할인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봐도 식사류는 7500원대 육회도 300g에 15000원이라는 가성비있는 가격대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점심때는 메뉴를 생각해보면 정말 최고의 가성비인 것 같습니다. 심지어 광수육회는 국내산 소고기를 당일 도축, 당일 소진을 모토로 하고 있어서 이런 가격대가 나오는 게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게 외관

 

광수육회 외관
광수육회 외관

 저는 광수육회를 저녁에 방문했습니다.  협성휴포레 아파트 뒷편 상수정시장 쪽 상가에 가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가 크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지나치기 쉽습니다. 핵밥과 꿀밥 사이에 위치하고 있네요. 핵밥도 그렇고 주위에 원카츠도 그렇고 다 새로생긴 가게들인데, 잘됐으면 좋겠네요. 

 

광수육회 입간판
광수육회 입간판

 낮에 광수육회에 오게 되면 이 점심특선 입간판이 서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저녁에는 입간판을 치워놓는 것 같네요. 

육회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소고기 국밥이 6천원이라니 믿기지가 않네요... 심지어 국내산이라니. 

저녁이라 7500원이지만 그래도 대단한 가성비입니다. 기대를 품고 들어가봅니다. 


 가게 내부

 

광수육회 내부
광수육회 내부

 가게 내부는 다소 단촐한 편입니다. 테이블은 4개 가량있는 작은 가게네요. 개업한지 얼마 안되어 깔끔한 원목 인테리어와 개업 화분들이 눈에 띄네요. 처음 생길 때부터 본 가게라 항상 궁금했는데 드디어 왔습니다. 


 메뉴판

 

광수육회 메뉴판
광수육회 메뉴판

 광수 육회의 메뉴판입니다. 

식사류와 안주로의 육회류 두 가지가 메인이네요. 육사시미, 고추장, 비빔, 직화?까지 다양한 육회가 있습니다.

오늘 육회 비빔밥을 먹고 괜찮으면 한 번 먹어봐야겠네요. 대체로 상당히 가성비 있는 가격대입니다.

 

메뉴판 한 쪽에 원산지에 쌀, 소고기, 김치, 모든야채를 국내산을 쓴다고 되어있는데 이런 가격대가 나온다는게 참 대단합니다. 유통망을 잘개척했나보네요. 이런 가성비있는 식당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저는 육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광수육회 앨범 메뉴판
광수육회 앨범 메뉴판

자리에는 이런 앨범형 메뉴판도 있습니다. 

 

광수육회 메뉴판 설명
광수육회 메뉴판 설명

 광수 육회의 모토인 국내산 생고기를 신선하게 당일 소진한다는 것과 얼리지 않는 생육회에 노른자가 들어가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네요.

 

광수육회 메뉴판 1 (확대가능)광수육회 메뉴판 1 (확대가능)
광수육회 메뉴판 1 (확대가능)
광수육회 메뉴판 2 (확대가능)광수육회 메뉴판 2 (확대가능)
광수육회 메뉴판 2 (확대가능)
광수육회 메뉴판
광수육회 메뉴판

 

 

궁금했던 직화 육회를 비롯해 메뉴들을 사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글로 된 가독성 좋은 메뉴판에, 그림으로 된 자세한 앨범형 메뉴판 두 가지를 병행해서 배치한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광수육회 신메뉴
광수육회 신메뉴

신메뉴 새송이 덮밥도 개시한 모양입니다. 


식사

 

광수육회 육회비빔밥
광수육회 육회비빔밥

주문한 육회비빔밥이 나왔습니다. 메뉴판에서도 봤지만 계란 노른자가 없는 스타일이 특이하네요. 

야채들이 꽤나 신선해보이고, 양념이 묻지 않은 육회 쪽을 봤을 때도 육회도 상당히 신선해보입니다. 양도 꽤 많아보이네요.

 

광수육회 육회비빕밥 육회 양
광수육회 육회비빕밥 육회 양

과연 이 가격에 육회는 얼마나 들어있을까 싶어서 나오자마자 육회쪽을 뒤적여봤습니다. 

생각보다 육회도 꽤 많이 들어있네요. 대단한 가성비입니다. 

 

광수육회 미역국
광수육회 미역국

 같이나온 소고기 미역국입니다. 아주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약간은 매콤한 육회비빔밥의 맵기를 중화시켜주는 게 너무 좋습니다. 

 

광수육회 반찬
광수육회 반찬

 같이나온 반찬류입니다. 육회비빔밥 찬은 단촐하게 3가지 정도 나오네요. 


식사상세 

 

광수육회 육회비빔밥
광수육회 육회비빔밥

 기대를 머금고 육회비빔밥을 비벼서 한 입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조금 짜네요. 간을 많이 하신 건지 육회비빔밥의 양념이 너무 강해서 일까요 짠 맛을 지울수가 없네요. 

양, 가격, 신선한 재료 많은 것을 만족시켰지만 맛에서 약간 실망스럽습니다. 

 

같이 먹었던 일행들도 조금 짜다는데 의견을 같이 한 것 보면 확실히 간이 조금 아쉽네요. 

간만에 부산진역에 새로운 가성비 식당이 들어서서 응원하는 마음이 큰데 실망스럽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메뉴를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맛동민 총평 

맛  ★★★☆    

좋은 재료를 써서 만들었으나 간이 조금 짬. 

 

양  ★★★★☆  

가격대비 양이 많은 편. 든든하게 나옴. 

 

가격  ★★★★★

아주 가성비 있는 착한 가격 가게. 점심특선에서는 킹성비 갓성비 그자체. 

 

서비스  ★★★☆

보통정도의 친절함. 

 

위생   ★★★★

평범한 위생수준. 가게 내부는 새 가게라 깨끗한 편. 오픈형 주방.

 

분위기  ★★★ 

가게는 좁지만, 원목 인테리어에 밝은 조명으로 나름 무난한 분위기.  

 

편의성  ★★★  초역세권 가게이지만 주차공간이 없는 것은 아쉬움. 가게 곳곳에 메뉴판과 먹는 방법에 대한 설명, 메뉴에 대한 설명들이 충실히 되어 있음.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좋은 재료에 적당한 양과 가성비까지 챙겼지만 맛에서 살짝 아쉬운 광수육회 부산 1호점.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56

 

[부산진역 맛집] 오복돼지국밥 : 수정동 직장인들의 국내산 사골 돼지국밥맛집

[부산진역 맛집] 수정동 오복돼지국밥 : 부산진역 근처 직장인들의 돼지국밥맛집  <부산진역 수정동 맛집 / 돼지국밥> 오복돼지국밥 오늘은 부산진역 근처 직장인들에게 인기 많은 돼지국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23

 

[부산진역 맛집] 섬진강재첩국: 속풀리는 시원한 재첩국 맛집

[부산진역 맛집] 섬진강재첩국: 속풀리는 시원한 재첩국 맛집 <부산진역 맛집 / 한식> 섬진강재첩국 오늘은 부산진역 근처 직장인들과 수정동 동네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재첩국 맛집 섬진강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