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부산진역 맛집] 명가감자탕: 얼큰한 감자탕, 뼈해장국과 솥밥을 주는 수정동 맛집 

 

<부산 부산진역 맛집 / 감자탕>

 

명가감자탕 

 

명가감자탕 뼈해장국
명가감자탕 뼈해장국

 

오늘은 수정동의 얼근한 감자탕, 해장국 맛집 명가감자탕을 소개합니다. 

명가감자탕은 올해 개업한 가게로, 해장국을 주문하면 솥밥을 주는 것이 특징인 가게입니다. 

수정동 쪽에 맛있는 감자탕 집이 없었는데, 이 가게 가 생긴 이후로 감자탕이나 뼈해장국은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위치 / 요약 

 

 

 

주소 : 부산 동구 수정로 10-3 1층 / 수정동 135-3 1층 (부산진역 1번 출구에서 133m 도보 2분)

전화번호 : 051-466-0033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일요일 휴무)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주요메뉴 및 가격 :  명가우거지솥밥 해장국 8000원, 명가 뼈 감자탕 소 25000원, 중 30000원, 대 35000원

포장 배달 가능 여부 : 포장, 배달 가능

 

 

 명가감자탕은 수정동 우체국 맞은편 골목에 있는 가게입니다. 

부산진역에서는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네요.

영업시간은 꽤나 긴 편이고, 일요일에는 휴무인 가게입니다. 

 

부산진역 근처 가게들은 주로 직장인들을 상대하는 가게라 일요일은 휴무인 것 같네요. 

골목에 있는 가게라 주차공간은 따로 없습니다. 

가격은 적당한 편이고, 포장 배달 모두 가능한 가게네요.  

 


찾아가는 길

 

 

명가감자탕 간판
명가감자탕 간판

 

 

 명가감자탕은 길가에 있는 가게가 아니라 골목에 있어서

오며 가며 발견하기는 조금 어려운 곳에 있습니다. 

 

우체국 맞은편 골목에 감자탕이라는 LED간판이 있는 골목 쪽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명가감자탕 골목길
명가감자탕 골목길

 

 

 빛 번짐이 좀 생겨서 알아보기 힘든데, 골목으로 들어서면 명가감자탕 간판이 있습니다. 

가정집을 개조한 것 같은 가게네요. 

 

 

 

 


 가게 외관

 

명가감자탕 간판명가감자탕 간판
명가감자탕 간판

 

 가게입구입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 간판 앞에 다양한 화분들이 있네요. 


 가게 내부

 

명가감자탕 내부
명가감자탕 내부
명가감자탕 내부2
명가감자탕 내부2

 

 가게에는 5테이블 정도가 있습니다. 

골목에 있어서 찾기 쉬운 가게는 아닌데도, 금세 동네 맛집으로 자리매김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명가감자탕 내부사진명가감자탕 내부사진
명가감자탕 내부사진

 

새가게라 내부가 깔끔합니다. 세면대가 화장실 바깥쪽에 있어서 바로 손을 씻을 수 있어서 좋네요.

코시국이니 식사 전에 손을 잘 씻어줍시다.  


 메뉴판

 

명가감자탕 내부 메뉴
명가감자탕 내부 메뉴

 

 명가 감자탕의 메뉴판입니다.

크게 뼈감자탕, 차돌 감자탕, 뼈찜, 솥밥 뚝배기로 나누어지네요. 

메뉴에서 다시 우거지, 묵은지, 파김치 세 가지로 구분되는군요.

 

 이름에 뼈해장국이 없어서 처음에 찾았는데, 명가 솥밥 뚝배기 저게 해장국입니다.

 

명가감자탕 전단지, 원산지

 

 배달, 포장도 하고 있네요.

뼈는 캐나다 산을 쓰고 있습니다. 우거지, 깍뚜기는 국내산이네요. 

국내산 뼈는 크기가 좀 작은데 비싼 편이라 국내산을 쓰는 가게가 적기 때문에 이해해줄 만합니다.  


식사

 

명가감자탕 밑반찬명가감자탕 밑반찬
명가감자탕 밑반찬

 

주문을 하면 먼저 밑반찬이 나옵니다.

저는 두 번 방문했는데, 둘 다 밑반찬 구성이 조금 달라지더라구요. 

그때그때 재료 수급에 맞는 밑반찬을 내놓는 것 같습니다. 

 

명가감자탕 뼈해장국
명가감자탕 뼈해장국

 

 명가 솥밥 뚝배기 입니다. 

얼큰해 보이는 뼈해장국에 들깨가루가 뿌려져 있네요. 

추워지는 시기에 뜨끈하고 얼큰한 해장국. 소울푸드 그 자체입니다. 

 

명가감자탕 해장국 뼈
명가감자탕 해장국 뼈

 

 뼈는 실하게 3덩이 정도 들어있네요. 

 

명가감자탕 내부 묵은지 뚝배기
명가감자탕 내부 묵은지 뚝배기

 

 일행이 주문한 묵은지 솥밥 뚝배기입니다. 

묵은지가 많이들어 약간은 묵은지 김치찌개 같은 맛이 나네요. 

 

명가감자탕 솥밥
명가감자탕 솥밥

 

 명가 감자탕의 특색인 솥밥입니다. 

돌솥은 아니고 쇠솥인 것 같네요. 

 

명가감자탕 솥밥 밥
명가감자탕 솥밥 밥

 

 솥밥으로 나오다보니 꽤나 밥에 정성 들인 느낌이 납니다.

미리 공기밥에 담아 나오는 밥이 아니라서 뜨끈하고 좋습니다. 

밥을 다먹고 누룽지도 해 먹을 수 있어서 더 좋네요. 

 

 


식사상세

 

명가감자탕 한상
명가감자탕 한상

 

  솥에서 밥을 퍼주고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명가감자탕 누룽지명가감자탕 누룽지
명가감자탕 누룽지

 

 다 먹고 난 뒤에 뜨끈한 누룽지까지 아주 배부르고 기분도 좋네요. 

 

명가감자탕 뼈
명가감자탕 뼈

 

 고기도 전체적으로 실하고 부드럽네요. 우거지도 많이 들어있고 만족스럽습니다. 

동네 맛집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오래 해줬으면 가게네요. 


 맛동민 총평 

맛  ★★★★☆  

 얼큰한 해장국의 정석. 뼈도 실하고 부드러운 편. 솥밥에 정성 들인 밥이 나와서 밥도 맛있음. 

양  ★★★★★    

 양이 많음. 솥밥에 누룽지 까지 먹으면 아주 배부름.

가격  ★★★★ 

 양 많은 해장국에 솥밥까지 주는데 8천 원이면 합리적인 가격.

서비스  ★★★★★ 

 사장님이 친절하심.

위생   ★★★★ 

 생긴지 얼마 안 된 가게라 가게 내부가 깔끔함. 하지만 저녁 장사 때는 테이블을 바로 치우지는 않는 듯. 세면대가 가게 안쪽에 있어서 손 씻기 편리.  

분위기  ★★★☆ 

 평범한 감자탕집 가게. 

편의성  ★★★☆

 주차가 불가한 아쉬움. 골목에 있어서 처음에 찾기가 조금 어려움.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부산진역, 수정동 쪽에서 감자탕, 해장국은 바로 여기. 해장국 솥밥 모두 만족스러움.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68

 

[부산진역 맛집] 광수육회: 동구 수정동에 생긴 광수육회 부산 1호점 (점심특선 육회비빔밥 6천원

[부산 부산진역 맛집] 광수육회: 동구 수정동에 생긴 광수육회 부산 1호점 <부산진역 맛집 / 육회> 광수육회  오늘은 부산진역 근처에 새로 생긴 맛집 광수육회를 리뷰합니다. 광수육회는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62

 

[부산 초량 맛집] 고관함박: 부산진역 앞 가성비 좋은 착한가격 함박맛집

[부산 초량 맛집] 고관함박: 수정동의 가성비 좋은 착한가격 함박맛집 <부산 초량 맛집 / 양식> 고관함박  오늘은 부산 초량 부산진역 쪽에 위치한 가성비 맛집 고관함박을 소개합니다. 저는 고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