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롯데백화점 광복점 맛집] 온기정: 남포동 롯데백화점 광복점 텐동 솔직후기 

 

<롯데백화점 광복점 맛집 / 일식당>

 

온기정 

 

온기정 대표사진
온기정 대표사진

 

 오늘은 남포동에 위치한 온기정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대한 리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접근성 자체는 좋았지만 맛과 서비스에서는 조금 실망했습니다.  저는 맛집만 소개하기보다 먹어본 모든 식당의 솔직한 리뷰를 지향하기에 그대로 리뷰해보겠습니다.

 


위치 / 요약 

 

 

 

주소 :  부산 중구 중앙대로 2 / 중앙동7가 20-1 지하1층 아쿠아몰 (남포역 지하통로에서 1분)

전화번호 :  051-678-420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백화점 휴무일 후뮤 (라스트오더: 21:00)

주차 :제휴주차장 운영 (롯데백화점 주차장)

주요메뉴 및 가격 : 텐동 11000원, 텐동 세트(텐통, 미니우동, 치킨 가라아게) 14500원, 스테키동 10500원

포장 및 예약 : 불가 

 

 온기정은 일식 체인으로 다양한 곳에 입점해있는데, 부산에는 두 군데 서면과 광복점에 있으며 서면에 있는 것이 부산 본점입니다. 오늘 가본 곳은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아쿠아몰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다녀왔습니다. 

 

 영업시간은 긴 편이지만, 휴무일은 백화점 휴무일에 맞춰 쉬고 있기 때문에 휴무일자를 잘 파악하고 가셔야 합니다. 

주차는 롯데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만 원 이상의 구매는 1시간, 3만원 이상의 구매고객은 2시간 주차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텐동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백화점 식당 가운데서는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가게 외관

 

온기정 위치
온기정 위치

아쿠아몰에서 분수대 뒤편으로 롯데마트로 이어지는 통로 쪽에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옆이라고 해도 되겠네요. 

 

온기정 가게외관
온기정 가게외관

 온기정 가게 외관입니다. 가게 전체가 일식집 스타일에 가깝게 되어있고,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원목 느낌으로 롯데백화점 내부의 다른 공간과 공간 구분을 줬네요. 

 

온기정 대기좌석
온기정 대기좌석

 온기정의 대기 좌석들입니다. 좌석도 많고, 가게도 넓은 편이지만 바쁜 시간대에는 웨이팅도 조금은 있는 것 같네요.  


 가게 내부

 

온기정 가게내부온기정 가게내부
온기정 가게내부

 

가게 내부는 꽤나 넓은 편입니다. 실내도 밝고 테이블 바닥 벽 모두 흰색으로 되어있어서 조금 눈이 부시네요.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일식집과는 거리가 멉니다. 캐주얼 식당에 가깝다고 할까요. 

 


 메뉴판

 

온기정 메뉴판
온기정 메뉴판

 온기정의 메뉴판입니다. 정식, 동, 면, 곁들임 세 가지 메뉴로 되어있네요.  주는 텐동과 우동류 인 것 같습니다. 

 

온기정 세트메뉴
온기정 세트메뉴

 

 다른 메뉴들은 메뉴판에 있는데 세트 메뉴들은 입구쪽 메뉴판에 적혀있지 않네요. 

텐동, 스테키동, 호르몬우삼겹동 메뉴에 미니온우동과 치킨 가라아게 3조각을 더한 세트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텐동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온기정 원산지온기정 원산지
온기정 원산지

온기정의 원산지 표시입니다. 다양한 곳의 원산지 재료들을 쓰고 있네요. 국내산은 거의 없네요. 


식사

 

자리세팅
자리세팅
온기정 텐동
온기정 텐동

 텐동입니다.  새우, 김, 깻잎, 오징어, 연근, 표고버섯, 팽이버섯, 꽈리고추, 단호박, 달걀 10가지 덴푸라가 올라가있네요. 비주얼적으로는 합격적이네요. 

 

하지만 막상 먹었을 때에는 튀김이 따뜻하지가 않았고 바삭하지도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미리 튀겨놓은 것들도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버섯류가 차갑고 눅눅하네요. 

오징어도 질기고 좋은 재료를 쓰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온기정 미니우동
온기정 미니우동

  같이 나온 미니우동입니다. 국물이 진하네요. 근데 면이 조금 오래 됐는지 식감이 약간 죽은 느낌이 납니다. 

 

 

온기정 가라아게
온기정 가라아게

 

 마지막으로 가라아게인데요... 여기서 미리 튀겨놨다는 게 너무 티가 나네요. 

바삭한 느낌이 전혀없고, 수분감은 증발돼서 퍽퍽하고 질겼습니다. 고무 씹는 것 같네요. 

 

온기정 텐동세트
온기정 텐동세트

 이 날 7시 반정도에 저녁식사 시간이 약간 지나서 갔는데요.  저녁 식사 손님이 한차례 지나가서인지, 테이블 위와 가게 바닥이 깨끗하지가 않았습니다. 

 음식이 같이나온 쟁반이나 접시들도 물기를 그대로 가지고 나와서 위생적인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튀김은 특히 바삭함과 따뜻함이 중요한데, 이런 부분도 너무 미흡해서 실망이 들었습니다.

아마 바쁘고 회전율이 좋은 점심시간이 아니고, 저녁타임도 약간 지난 시간이라 미리 튀겨놨던 것들이 나온 것 같기는 한데, 명색이 백화점에서 관리하는 식당인데 조금 아쉽네요. 

 

 화려한 비주얼에 비해 맛이나 위생에 좋은 평가를 내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맛동민 총평 

맛  ★★  

차갑고 퍽퍽한 가라아게, 눅눅한 튀김류, 아쉬운 우동면발. 좋은 재료를 쓰지는 않는 것 같음. 

 

양  ★★★★

혼자먹기에 양은 꽤 많은 편.  

 

가격  ★★★

저렴한 가격은 아니나, 백화점 내부식당이라는 점과 메뉴를 고려하면 평이한 편. 

 

서비스  ★★

넓은 홀에 비해 홀 인원이 부족함. 친절한 편은 아님. 

 

위생  ★★

백화점 내에 위치한 식당임에도 , 테이블과 바닥에 음식물들이 남아있음. 쟁반, 접시 등 식기류에 물기가 마르지 않은 채로 그대로 나옴. 

 

분위기  ★★★

지나치게 밝아서 피로감이 증대됨. 

 

편의성  ★★★☆

백화점 내부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비주얼만 그럴듯한 SNS전용 식당.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28

 

[범일동 맛집] 가가와: 독보적 냉모밀과 돈까스 맛집

[범일동 맛집] 가가와: 독보적 냉모밀과 돈까스 맛집 <범일동 맛집 / 돈까스 냉모밀> 가가와 오늘은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많은 돈까스 맛집 가가와 입니다. 돈까스 맛집으로 알려져 있지만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50

 

[수영구 남천동 맛집] 스시하루 : 신선한 재료와 친절한 접객의 스시 오마카세

[수영구 남천동 맛집] 스시하루 : 신선한 재료와 친절한 접객의 스시 오마카세 <수영구 남천동 맛집 / 일식당> 스시하루 오늘은 남천동 광안리 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스시 오마카세 맛집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