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남포동에 있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들렀다. 한바탕 백화점을 돌고나니 지친 우리가족. 백화점 안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좀 편하게 차한잔할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았는데, 롯데백화점에서 멀지 않은 곳에 그라운드27이 있었다. 남포역에서 아주 가까운 카페.
위치 / 요약
주소 :부산 중구 광복로 91 1층/광복동1가 27 (남포역 7번 출구에서 67m)
전화번호 :051-717-010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23:00(금,토)
주차 : 주차공간 없음 (노상주차)
포장가능여부 : 가능
특이사항 : 다양한 중국차
남포역 7번출구 거의 바로 앞에 있다. 롯데백화점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광복점에서 나와서 방문하기 좋은 카페
그라운드 27은 카페인데 커피보다는 차에 좀 더 전문인 느낌이다.
가게 내·외부 / 주차장
입구가 상당히 감각적이다. 가게 외부는 통창으로 되어있다.
내부가 깊고 넓은 카페.
날이 좋을 때는 창가쪽 좌석도 좋아인다. 창가에서 롯데백화점이 보였다.
카페가 넓고 좌석간 간격도 넓다. 공간에 비해 좌석수는 아주 많지는 않은 느낌.
카페 제일 안쪽에 찻잔들과 다도기들이 전시된 룸? 같은 단체석이 있다.
가게 한 쪽에 정국 사진들이 있어서 설마 BTS 정국의 가족들이 하는 카페인가(?)싶어서 여쭤보니 예전에 BTS 정국님의 컵홀더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했었다고 한다.
메뉴판
메뉴판이... 거의 책이다. 선택장애가 있으신 분이 오면 기겁할만한 곳. 홍차, 우롱차, 흑차 등 다양한 차 종류가 구비되어 있다.
차를 마실까하다가 나는 너무 졸려서 커피를 선택했다. 가격은 5~6천원선.
차를 무게로 살 수 있는데 판매 단가는 천차만별이다. 70g에 18만원인 차도 있다. 소고기보다 비싼 단가. 신기한 차의 세계다. 다행히 잔당으로 주문하면 6~8천원대에 주문할 수 있는데, 비싼 차들은 잔당으로 해도 2만원이 넘는차도 많았다. 무슨 맛일까 궁금했는데, 차알못이라 마셔도 좋은 걸 잘모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베이커리류도 많은데, 매일 아침 직접 굽는다고 한다.
크로와상류도 구비되어 있다.
식사
아이스아메리카노와 금은화야첨차. 차도 커피도 양이 꽤 많다.
아이스아메리카노 괜찮았다. 차가 전문이라 생각했는데 커피류도 꽤나 잘하는 듯.
금은화야첨차는 명대에 황제에게 바쳤던 차라고 한다. 은은한 향미가 특징이라고 하는데, 음.. 깔끔하고 향미가 좋은 느낌은 있었지만 차알못이라 그냥 나한테는 차였다. 차를 좋아하거나 지식이 좀 있는 사람이 오면 정말 좋아할 듯. 공간도 넓고 분위기도 좋아서 조용한 느낌을 좋아하면 차와 함께 쉬어가기 좋은 곳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