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자 맛동민

반응형

[부산 시청 맛집] 최가네엄마돼지국밥: 깔끔함이 돋보이는 수육백반 돼지국밥 맛집 

 

<부산 시청 맛집 / 국밥>

 

최가네엄마돼지국밥 

 

수육
최가네엄마돼지국밥 수육

 

 오늘은 부산 시청 부근 직장인들과 거제동 주민들이 많이 찾는 돼지국밥 맛집 

최가네 엄마 돼지국밥을 리뷰합니다. 

 

 최가네는 잡내없이 깔끔한 돼지국밥과 부드러운 수육이 특징인 가게로 현지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입니다. 

 


위치 / 요약 

 

 

  • 주소 : 부산 연제구 연산동 1514-28 (거제해맞이역 3번 출구에서 390m 도보 7분, 시청역 1번 출구에서 463m 도보 8분 )
  • 전화번호 : 051-365-9898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 주차 : 가게주차장 운영 (가게 앞 2~3대 주차 가능)
  • 주요 메뉴 및 가격 : 돼지국밥 8000원, 내장국밥 8000원, 순대국밥 8000원, 섞어국밥 80000원, 수육정식 11000원 
  • 포장, 배달 가능 여부  : 포장 가능

 

 시청역과 거제해맞이역 사이에 있어서 어느 쪽에서도 비슷한 거리에 있습니다. 

시청에서 잔디광장과 어린이집을 지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게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가게 앞 공터 부분에 2~3대가량은 주차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평범한 편이군요. 

 


주차장 

 

최가네엄마돼지국밥 가게 앞 공간
최가네엄마돼지국밥 주차장

 주차장이 따로 있지는 않지만 가게 앞쪽으로 차를 댈 수 있을 것 같네요. 


 가게 외관

 

최가네엄마돼지국밥 가게외관
최가네엄마돼지국밥 가게외관
 

 

 겉보기에도 가게가 꽤 큰 편입니다. 

가게 앞에 영업시간과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임이 적혀있네요. 


 가게 내부

 

최가네엄마돼지국밥 가게내부
최가네엄마돼지국밥 가게내부
 
 가게 내부는 입식테이블과 좌식테이블이 반씩 있습니다. 
 
최가네엄마돼지국밥 테이블
최가네엄마돼지국밥 테이블
 
 
 가게가 꽤 넓은 편이고, 테이블도 비교적 많네요. 
 
반찬과 그릇
최가네엄마돼지국밥 반찬코너
 
 한 쪽에 반찬 코너가 있습니다. 
셀프는 아닌 거 같고 말씀하시면 주는 것 같네요. 국내산 김치라 빛깔이 좋습니다. 

 메뉴판

 
최가네엄마돼지국밥 메뉴판
최가네엄마돼지국밥 메뉴파
 
 메뉴판입니다.
전체적으로 국밥 가격은 무난한 편인데 수육 정식은 11000원으로 다소 가격이 있네요.
하지만 수백이 유명한 가게니 저는 수백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서 슬쩍보니 가게 인원들이 위생모자, 마스크, 장갑 등을 잘 착용하고 있는 것이 보여서 안심되었습니다. 

식사

 

부추, 장류
기본찬
 

 부추랑 밑반찬입니다. 

 

김치 상추
김치 등
 
 김치가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수육
수육
 
  수육도 꽤나 정갈하게 나왔습니다. 양도 무난하네요. 
 
국밥
국밥
 
 잡내 없이 맑게 우려내 뽀얀 국물이 같이 나오네요. 
 
수육백반 한상
수백한상
 
 든든한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국밥에 빠질 수 없는 술까지 준비됐네요. 

식사 상세 

 

돼지국밥
돼지국밥
 
 뽀얀 국물이 깊으면서도 깔끔합니다. 
 
수육 한 점
수육
 
수육도 잘 삶아져서 부드럽네요. 역시 잡내 없이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수육
수육
 
 무말랭이와 함께 먹어봅니다.
최가네엄마돼지국밥에서는 약간 더 비싸지만 수백을 추천합니다. 
 
 
요거트
요거트
 
 먹고 있으니 후식도 주시네요. 요거트입니다. 

 맛동민 총평 

  • 맛  ★★★★☆ : 깔끔 담백한 돼지국밥의 정석.
  • 양  ★★★★ :  무난한 양. 
  • 가격 ★★★☆ :  적당한 가격.
  • 서비스  ★★★★☆ :  친절한 서비스.
  • 위생  ★★★★☆ : 주방 인원 마스크 착용, 위생모자 착용 준수가 잘 지켜지는 식당. 
  • 분위기  ★★★☆ : 평범한 국밥집 분위기.
  • 편의성  ★★★☆ : 역에서 약간은 거리가 있는 편. 가게 앞 주차공간도 아주 넓은 편은 아님. 

총점 : ★★★★

맛동민 한줄평 : 부산 시청쪽에 깔끔함이 돋보이는 수육백반 돼지국밥 맛집 

 

 

이전발행글


https://tastedongmin.tistory.com/63

 

[부산 시청역 맛집] 스시 아이가: 부산 시청 근처 가성비와 퀄리티 모두 잡은 스시 맛집

[부산 시청 맛집] 스시 아이가: 부산시청 뒤편 가성비와 퀄리티 모두 잡은 스시 맛집 <부산 시청 맛집 / 일식당> 스시아이가  오늘은 부산시청 뒤편에 정말 추천할만한 스시 맛집을 발견

tastedongmin.tistory.com

https://tastedongmin.tistory.com/84

 

[부산 초량 맛집] 양지탕: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수정동 부산진역 근처 몸보신 맛집 (VJ특공대,

[부산 초량 맛집] 양지탕: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수정동 부산진역 근처 몸보신 맛집 (VJ특공대, 부산일보 선정 맛집) <부산 초량 맛집 / 한식> 양지탕  날이 쌀쌀해지기 시작했네요. 이럴 때는

tastedongmin.tistory.com

지금까지 믿을 수 있고 자세한 리뷰어

맛 동 민 이었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되세요~